울진군, 교통정책 추진 박차
상태바
울진군, 교통정책 추진 박차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1.02.04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안전 환경 개선, 원활한 교통흐름 및 주차공간 조성 사업 진행
울진군청 전경. [사진=울진군]
울진군청 전경. [사진=울진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울진군은 주민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이동권 보장을 위해 다양한 교통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군은 교통안전시설물 개선과 대중교통 이동수단 등에 사업비 38억 5700만원을 투입해 교통안전 환경 개선사업을 추진하고, 대중교통 및 교통약자 이동수단에 재정지원을 통해 군민들의 교통편의를 제공하고 교통약자의 이동편의를 증진하고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2억 7600만원의 예산으로 경영난 악순환에 따른 농어촌버스 재정지원과 벽지 노선과 비수익 노선의 손실 보상 등 지속 가능한 대중 교통 활성화에 힘을 쏟고 있으며, 교통 오지 18개 마을에는 마을버스와 행복 택시를 운영하고 있어 마을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돕고 있다.

2015년부터는 교통약자를 위해 특별교통수단인 장애인 콜택시 7대를 운행해 이동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편리하고 안전한 대중교통 이용, 버스 노선과 실시간 위치 및 도착예정시간 등 교통정보 제공을 위해 버스정보시스템(BIS)을 구축한다.

울진을 기점으로 버스정류장 10개소에 버스정보 단말기(BIT)와 농어촌버스 차내 단말기(OBE) 설치로 대기시간 감소와 이용 편의를 제공한다.

보행자 안전과 교통사고 사전예방을 위해 무단횡단방지펜스, 발광형 교통안전표지판 등 교통안전시설 개선과 안전속도 5030 사업도 추진하고 있으며 교통봉사단체를 통해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통학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가고 있다.

또 군은 시가지의 원활한 교통 흐름과 주차 공간 조성을 위해 9억 28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자동차 사용량의 증가에 따라 주차 수요량이 증가하는 만큼 주차난 완화를 위해 6억 3000만원의 예산으로 공용 주차공간을 조성한다.

관내 공용 주차장은 연중 무휴 운영되며, 올해는 4개소에 120대의 주차공간이 더 확보된다.

시가지 주차질서를 위해 단속카메라 설치, 일방통행과 주정차 금지 구역을 운영 중에 있으며, 주말과 장날에는 주․정차 계도로 기초질서를 확립하고 있다.

전찬걸 울진군수는 “원활한 차량 소통을 위한 내실 있는 교통정책으로 군민들이 교통 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