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07 23:20 (금)
강원도, 동남아 최대 이커머스 쇼피(Shopee)와 웨비나 개최
상태바
강원도, 동남아 최대 이커머스 쇼피(Shopee)와 웨비나 개최
  • 김수남 기자
  • 승인 2021.01.21 0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래액 20조원 규모의 동남아 No.1 전자상거래 플랫폼 쇼피와의 협업
코로나 19 이후 급성장한 동남아 온라인 시장 트렌드 및 진출 전략 전수

[KNS뉴스통신=김수남 기자] 강원도는 쇼피 코리아와 공동으로 1월 27일(수)‘동남아 시장 진출을 위한 온라인 플랫폼 쇼피(Shopee) 웨비나*’를 개최한다.

도내 기업의 수출 시장 개척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열리는 본 세미나는 동남아 시장 및 이커머스 트랜드, 코로나19 이후 주요 변화 및 전망, 쇼피를 통한 성공적인 동남아 진출전략 및 성공사례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또한 강연 후에는 실시간 Q&A를 진행해 수출 돌파구 마련에 고심하고 있는 기업들에게 현장감 있고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쇼피는 싱가포르, 타이완,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 베트남 7개국에 진출한 동남아시아와 대만의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쇼피 코리아는 한국 판매자들을 위한 입점, 교육, 물류 서비스, 마케팅 및 번역/CS 등 전반적인 솔루션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쇼피코리아는 2021년 한국 기업 지원 전략 방안 중 하나로, ‘강원도, 부산 등 수도권 외에 소재하는 기업들의 동남아 진출에 집중적으로 지원하겠다’는 전략을 발표한 바 있다.

웨비나는 강원도 수출기업서포트(tradesupport.gwd.go.kr)’를 통해 1월 25일까지 참가신청이 가능하며, 신청기업에는 화상세미나 접속을 위한 링크 및 사전 안내문이 이메일을 통해 발송된다.

김수남 기자 hub3363@naver.com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