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7:56 (목)
아프리카 니제르, 테러리스트 두 마을 습격 100명 살해
상태바
아프리카 니제르, 테러리스트 두 마을 습격 100명 살해
  • KNS뉴스통신
  • 승인 2021.01.05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니제르 수도 니아 메에서 열린 군 행사 경비에 병사 ⓒAFPBBNews
니제르 수도 니아메에서 열린 군 행사에서 경비병사 ⓒAFPBBNews

[크레디트ⓒAFPBBNNews=KNS뉴스통신] 아프리카 니제르 남서부 틸라 베리 ( Tillaberi ) 국가의 두 마을을 테러리스트가 습격해 약 100명을 살해했다고 현지 수장이 3일 밝혔다.

현지 당국은 현지 시간 3일 정오 (한국 시간 이날 오후 8시) 경 쵸마반구 ( Tchoma Bangou ) 마을과 자루마다레이에 ( Zaroumadareye ) 마을이 습격되었다고 밝혔다. 마을은 모두 니제르 수도 니아메에서 120 킬로미터 북쪽에 위치하고있다.

현장을 다녀온 지 얼마 되지 않았다는 두 마을을 관할하는 돈디키윈디의 수장 알무 하산(Almou Hassane)은 AFP에 약 100대의 오토바이를 타고 온 테러리스트가 두 패로 나뉘어 7km 떨어진 두 마을을 동시에 습격했다고 설명했다.

사망자는 쵸마방구 마을에서 최대 70명, 자루마다레 마을에서 30명에 이른다고 한다.이 밖에 75명이 부상했으며 이 중 일부는 니아메와 톤디키윈디가 속한 우아람(Ouallam) 카운티에서 치료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두 마을이 있는 광대한 티라베리 주는 니제르 말리 부르키나파소 등 3개국의 국경이 있는 지역으로 이전부터 이슬람 과격파의 습격으로 치안이 악화되고 있다. 사헬(Sahel) 지역 중심에 위치한 내륙국인 니제르는 나이지리아에서 월경하는 이슬람 과격단체들에 의해 타격을 받고 있다.

KNS뉴스통신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