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07 19:10 (금)
김주령 부시장, 제21대 경산시 부시장으로 본격 업무 시작!
상태바
김주령 부시장, 제21대 경산시 부시장으로 본격 업무 시작!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1.01.04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주령 부시장, "경산의 발전 과제들이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
김주령 부시장.
김주령 부시장.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김주령 부이사관(49세)이 지난 1일 제21대 경산시 부시장으로 취임이후 4일 정식 출근하여 충혼탑 참배를 시작으로 간부회의를 참석하는 등 본격 업무에 돌입했다.

김 부시장은 道 농업정책과장으로 재임 당시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농촌마을대상에서 대통령상, 국무총리상을 휩쓰는 등 그 역량을 인정받았다. 또한 김 부시장은 ‘함께하는 농업, 신명나는 농어촌’이라는 비전속에 고령화, 탈이농으로 침체된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는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는 등 농촌마을정책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은 바 있다.

김주령 부시장은 “최영조 시장님을 보필해 코로나19 빠르게 종식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4차 산업혁명 선도, 양질의 청년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지역농업발전 등 경산의 발전 과제들이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며, 1천2백여 경산시 동료 공직자들과 함께 경산을 시민 모두가 행복한 희망경산으로 만들어 나가는데 맡은 바 최선을 다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한편, 김주령 부시장은 경산시 용성면 출신으로 대구 청구고등학교와 경북대학교 농학과를 졸업했으며, 지방기술고시를 통해 1996년 고향인 경산시에서 공직 첫 발을 내딛었다. 경상북도 FTA농축산대책과장, 경북도 관광개발과장, 친환경농업과장, 울진군, 의성군 부군수,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 등 지역농업개발 분야 수장과 부단체장을 두루 역임했다. 또한 2019년 미국 미주리 콜럼비아대학교 연수를 통해 선진 농업정책을 공부하고 돌아왔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