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8:28 (토)
공공연맹 7대 임원선거 ‘류기섭 위원장·정정희 수석부위원장’ 당선
상태바
공공연맹 7대 임원선거 ‘류기섭 위원장·정정희 수석부위원장’ 당선
  • 김관일 기자
  • 승인 2020.12.15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금보다 더 강한 공공연맹” 슬로건, 413표 중 280표 획득 67.8%… 내년 1월 1일부터 임기 개시
당선 후 기념촬영 모습. 오른쪽부터 류기섭 위원장 당선자, 정정희 수석부위원장 당선자. [사진=공공연맹
당선 후 기념촬영 모습. 오른쪽부터 류기섭 위원장 당선자, 정정희 수석부위원장 당선자. [사진=공공연맹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전국공공노동조합연맹(위원장 황병관) 제7대 임원선거에서 류기섭 위원장·정정희 수석부위원장 후보조가 당선됐다. 임기는 내년 1월 1일부터 시작한다.

온라인 투표로 14일 진행된 선거에서 기호 2번 류기섭·정정희 후보조는 투표자 413표 중 280표를 얻어 67.8%로 당선을 확정했다. 투표는 전체 선거대의원 427명 가운데 413명이 참가해 투표율 96.72%를 기록했다.

류기섭(51) 위원장 당선자는 “당선의 기쁨보다 책임감으로 숙연해지는 날”이라며 “하나 되는 연맹, 강한 연맹을 만드는 출발점으로,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열심히, 강한 공공연맹 만드는 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정정희(48) 수석부위원장 당선자는 “우리연맹의 발전을 위해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를 더 고민하고 함께 노력하겠다”면서 “많은 것들을 하나씩 모두가 함께 이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류 위원장 당선자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노조 소속으로 공공연맹 현 6대 집행부 수석부위원장을 맡고 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노조 제9대 위원장, 제3-4대 노동부유관기관노조 위원장 등을 역임하면서 적극적이고 활발한 노동운동을 이어오고 있다.

정 수석부위원장 당선자는 현 대한산업보건협회노조 위원장으로 노조 1~4대 위원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공공연맹 서울지역본부 의장, 한국노총 서울지역본부 부의장 직을 함께 수행하고 있다.

한편, 류기섭 위원장·정정희 수석부위원장 당선자는 이번 선거 공약으로 ‘정의롭고 강한 공공연맹 4대 목표’를 표방했다. 4대 목표는 ▲공공연맹 의사결정 구조 개선 ▲공공연맹 노동가치 향상 ▲시대 변화에 따른 투쟁 방식 변화 ▲조직 특성에 맞는 소통 및 지원이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