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8:52 (수)
경기도 3단계 격상 안한다...이재명 "정부 방침 존중"
상태바
경기도 3단계 격상 안한다...이재명 "정부 방침 존중"
  • 황경진 기자
  • 승인 2020.12.14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일 경기도청에서 '코로나19 방역대책' 회의에 참석한 이재명 도지사[사진=경기도청]
지난 3일 경기도청에서 '코로나19 방역대책' 회의에 참석한 이재명 도지사
[사진=경기도청]

[KNS뉴스통신=황경진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14일 페이스북을 통해 "정부 방침을 존중하고 수용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13일 중앙정부가 '단독 격상은 불가하다. 중앙정부와 협의하라'는 입장을 발표해 이같이 답변한 것이다.  

이에 이재명 도지사는 "중앙정부의 고충과 고민을 충분히 이해한다"며 "3단계 격상을 요청했던 경기도 입장에서는 아쉽지만 중앙정부의 입장을 존중하고 수용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도 그는 "오늘 아침 경기도 방역 관련 대책회의에 참석한 전문가들도 3단계 격상 시점이 이미 지체됐다는 공통된 의견을 내놨다"면서 "거리두기 단계가 격상될 경우 경제에 미치는 타격이 큰 데다 수도권은 하나의 생활권이기 때문에 서울과 인천, 경기도가 동시에 격상을 해야만 단기간에 효과를 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정부가 엄중한 현상황을 반영하여 신속한 결단을 내려주실 거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앞서 13일 이 지사는 페이스북에서 "전면봉쇄 상황으로 가지 않기 위해 거리두기 3단계 강화가 불가피해 중앙정부에 3단계 조기격상을 건의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어 그는 "여의치 않을 경우, 경기도만이라도 선제적으로 거리두기를 강화할 것을 검토 중"이라고 목소리를 냈다. 

황경진 기자 jng8857@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