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1:39 (토)
"트럼프·시진핑 20일 APEC 정상회의 참석"
상태바
"트럼프·시진핑 20일 APEC 정상회의 참석"
  • KNS뉴스통신
  • 승인 2020.11.20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AFPBBNews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AFPBBNews

[크레디트 ⓒAFPBBNNews=KNS뉴스통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오는 20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 참석한다. 트럼프 대통령의 참석은 2017년 이후 처음이다. 이번 회의는 화상으로 열린 예정이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18일(현지시각) 트럼프 대통령이 20일 밤 화상으로 열리는 APEC 정상회의에 참석하기로 했다.

이를 제보한 익명의 고위간부는 로이터에 "POTUS(President of the United States)가 APEC을 참석한다"고 이같은 사실을 밝혔다. 

백악관은 언급을 피했다. 트럼프의 참석 여부에 관심이 쏠리는 건 '미국 우선주의'를 내세우는 트럼프가 취임 이후 대부분의 다자간 정상회의에 불참해 왔기 때문이다.

로이터는 트럼프 대통령이 113 대선 불복 소송전으로 정치적으로 위기에 처하자 APEC 참석에 대한 생각을 바꾼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번 행사에는 시 주석도 참석할 것으로 알려졌다. 미중 관계가 1979년 수교 이래 최악으로 치달은 가운데 이뤄지는 두 정상의 만남도 주목되고 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2018년 아세안(ASEAN동남아시아국가연합)과 한국중국일본 등 15개국 정상회의에 마이크 펜스 미 부통령을 대신 참석시켰고 지난 2019년에는 로버트 오브라이언 국가안보보좌관을 특사로 파견시켜 비판을 받았다. 

KNS뉴스통신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