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청년희망 Y-STAR 프로젝트 서포터즈의 날 행사 개최
상태바
경산시, 청년희망 Y-STAR 프로젝트 서포터즈의 날 행사 개최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0.10.26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산시.
사진=경산시.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산시(시장 최영조)가 경상북도, 영남대학교와 함께 지원하는 ‘청년희망 Y-STAR사업단’이 26일 영남대학교 벤처창업관에 조성된 청춘꿈지락 공간에서 “Y-STAR 서포터즈 데이”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청년 서포터즈 50여명은 지역의 대학 재학생으로 구성되어 지난 5월부터 6개월간 활동해온 1기 서포터즈들의 성과를 공유하고, 바통을 이어받아 내년 4월까지 청년들과 소통할 2기 서포터즈들에게 활동미션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1기 서포터즈 해단식, 2기 서포터즈 출범식, 인디잡지 출간기념 김수영 작가초대 인문학 콘서트 행사 순으로 진행됐다.

1기 서포터즈 해단식에서는 수료증 전달, 우수활동자 3명에 대한 시상과 활동성과 발표, 2기 서포터즈 출범식에서는 임명장 전달과 활동미션안내 시간을 가졌으며, 자기개발서‘멈추지 마, 다시 꿈부터 써봐’를 펴낸 김수영 작가의‘내 인생, 마음, 운명, 그리고 지금 이순간의 주인으로 살아 가기’라는 주제로 강연이 이어졌다.

1기 서포터즈는 사업단의 정체성을 담은 CI, 플리마켓 부스와 시작품 디자인 작업에 참여했으며, SNS 채널을 통해 지역 청년들과 소통하고, 경산과 대학 생태계를 배경으로 지역 청년공간 부재를 내용으로 하는 인디잡지‘뒷담화’를 출간하여 청년의 목소리를 담아내기도 했다.

2기 서포터즈는 내년 4월까지 6개월간 SNS 채널을 통해 온라인 활동과 홍보 콘텐츠 기획제작, 청년 페스티벌 기획 및 홍보지원 등 청년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고 청년 문화 확산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산시 전략사업추진단 정병철 단장은 “서포터즈는 지역 청년들과 최접점에서 소통하는 의미 있는 활동이다. 코로나19 확산 상황에서도 열심히 활동해준 청년들의 노력에 감사하며, 참신한 아이디어와 끼를 마음껏 발산해 청년공간 변화의 디딤돌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상북도와 경산시가 지원하고 영남대학교가 주관하는 ‘청년희망 Y-STAR프로젝트’사업은 올해 1월부터 청년들을 위한 활동공간을 만들고, 인디문화 기반 조성 및 청년예술가 지원, 청년의 눈높이에 맞는 원데이클래스, 문화행사 등을 통해 청년들의 지역정착을 돕고, 청년문화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서포터즈 활동이나 사업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사업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