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회 교육위 경북교육청 제2회 추경예산안 원안 가결
상태바
경북도의회 교육위 경북교육청 제2회 추경예산안 원안 가결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0.08.31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북도의회.
사진=경북도의회.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북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조현일)는 지난 27일 상임위원회를 개최하여 경상북도교육감이 제출한 2020년 경상북도교육비특별회계 제2회 추가경정 세입·세출 예산안을 심사했다.

이번 추가경정예산안의 총 규모는 기정예산 대비 △2.4%인 1,127억원이 감액된 4조 6,710억원으로 교육위원들의 열띤 토론과 심도 있는 논의를 거쳐 원안 가결했다.

박미경(비례) 부위원장은 녹색학교 가꾸기 사업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활성화 방안 마련과 학교급식 식자재 입찰시 시장상황을 감안한 유동적인 가격 반영으로 우수한 식재료가 공급될 수 있도록 제도적 개선을 주문했다.

박용선(포항) 위원은 일률적인 교실 텍스 천장에서 벗어나 높은 층고 확보와 건축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오픈 천장 구조를 제안하고 학교 주변 주․정차 금지로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로를 확보해 줄 것을 요청했다.

정세현(구미) 위원은 코로나19 상황에서 학생행사 성격인 민간 보조금 사업의 현실적 추진 의문 제기와 일선 학교 공문 안내 시 신속하고 명확한 내용 및 전달체계로 업무처리에 혼선이 없도록 해 줄 것을 요구했다.

최병준(경주) 위원은 주민참여예산제를 예로 들면서 예산편성 시 지역민들과 일선 현장의 다양한 의견과 요구가 반영되는 시스템을 적극 마련하여 재정운영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여 줄 것을 요청했다.

조현일(경산) 위원장은 “이번 추경예산이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세수 여건 속에서 우리 학생들의 건강권과 학습권 확보를 위해 어렵게 편성된 예산인 만큼 신속하고 내실있게 집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