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지역기업과 손잡고 국가연구개발 공모 사업 성과 이뤄
상태바
경산시, 지역기업과 손잡고 국가연구개발 공모 사업 성과 이뤄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0.07.13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산시청 전경
경산시청 전경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경북IT융합산업기술원(원장 박성환)과 협업하여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사업 중소기업기술혁신 개발사업과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에 선정되어 2020년~2022년 2년간 지역 기업과 공동 연구 개발에 국비 10억 원을 지원받게 됐다.

성장 동력 창출을 위한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중소기업기술혁신 개발사업에 ㈜진영R&S(대표 권혁전, 경산시 진량읍)가 선정되어‘소비자 맞춤형 스마트 원적외선 마스크 패키지’개발에 국비 6억 원을, 소재·부품·장비 혁신역량이 우수한 기술창업기업에 대한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에는 ㈜지엘바이오텍(대표 이동은, 경산시 사동)이 선정되어 피부흡수율 향상을 위한 용해성 드로잉 방식의‘마이크로니들패치 및 갈바닉 모듈 패키지’개발에 국비 4억 원을 지원 받는다.

경산시는 이번에 선정된 사업들이 지난 2019년부터 추진해오고 있는 디지털뷰티산업육성사업이 초석이 되어 이룬 성과라고 자평하며, 오는 7월 30일까지 접수 중인 2차 연구개발 공모 사업도 준비 중에 있다.

디지털뷰티산업육성사업은 기존 뷰티산업(화장품, 이/미용 소품, 헬스케어 플랫폼 등)에 IT기술을 접목한 고부가가치 신사업으로 디지털뷰티 클러스터 운영, 제품화 지원 장비 구축, 기술개발 및 공동연구 지원, 사업화 지원 등으로 추진되고 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이번 연구개발사업이 바이오헬스 분야의 성장과 뷰티산업의 디지털 패러다임 전환에 선제적으로 대응함으로써 지역 산업에 기여하는 바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며,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 지역 기업의 시장 선점과 기술 선도의 틀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