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9:33 (토)
테슬라 CEO, 캘리포니아 공장 이전 가능성 경고
상태바
테슬라 CEO, 캘리포니아 공장 이전 가능성 경고
  • KNS뉴스통신
  • 승인 2020.05.12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레디트 ⓒAFPBBNNews=KNS뉴스통신]미 전기 자동차 대기업 테슬라(Tesla)의 엘론 머스크(Elon Musk) 최고 경영 책임자(CEO)는 9일 캘리포니아주에 있는 본사와 공장을 둘러싸고,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현지 자치체가 조업 재개를 인정하지 않았던 것을 두고 동주로부터 이전할 가능성을 나타냈다.

머스크는 트위터(Twitter)에 비난의 글을 게시하면서 "솔직히 이건 인내의 한계다. 테슬라는 즉시 본사와 장래의 사업 계획을 텍사스주와 네바다주로 이전한다"라고 표명. 또 테슬라의 공장이 있는 프리몬트(Fremont) 시를 언급하며 "프리몬트에서의 제조 활동을 유지한다고 해도 그것은 앞으로 테슬라를 다루기 나름"이라고 말했다.

테슬라의 미국 유일의 조립공장 프리몬트의 공장에 대해, 동사는 5 월초 조업 재개를 목표로 하고 있었지만, 현지 자치체는 이것을 저지했다.

머스크씨는 중국의 자사 공장이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의 감염 억제 후에 제조를 재개한 경험을 강조. 지방 차원의 보건당국자에 대해 테슬라는 중국 공장의 경험을 통해 안전을 위해 해야 할 일을 (선거로 선출된 것이 아닌) 잠정적인 고위 공무원보다 훨씬 잘 알고 있다고 트윗했다.

머스크씨는 불합리하고 현실과 동떨어져 있다며 공장이 있는 알라메다군(Alameda County)에 대해 즉시 소송을 제기하겠다고 게시. 동 군의 보건 당국자가 "주지사나 대통령, 헌법으로 정해진 자유, 그리고 극히 당연한 상식에" 반하여 행동했다고 주장했다.

KNS뉴스통신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