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심장질환 조기예방위한 무료 순회검진 실시
상태바
경북도, 심장질환 조기예방위한 무료 순회검진 실시
  • 천미옥 기자
  • 승인 2012.06.08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11(월)부터 ~ 6월15(금)까지 도내 보건소별 순회 검진

[KNS뉴스통신=천미옥 기자] 경상북도는 6월11일부터 6월15일까지 도내 보건소를 순회하면서 심장질환 조기발견과 예방을 위해 무료검진을 실시한다.

이번 순회검진은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의 흉부외과와 심장내과 등 심장병 전문의로 구성된 의료팀(전문의 2명, 간호사 2명, 원무2명)이 의료지원을 담당한다.

의료팀은 평소에 심장질환을 앓고 있거나 의심되는 주민을 대상으로 혈압, 심전도 등 1차 무료 검진을 실시하고, 검진결과 이상이 있다고 판단된 사람에게는 2차 정밀검진(심장초음파, 운동부하검사 등)과 수술(시술)을 하게 된다.

심장질환의료비 지원대상은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와 건강보험대상자중 하위 50%(2012년 1월 보험료 기준 : 월 보험료 직장가입자 76,000원, 지역가입자 81,000원 이하)에 해당되는 자이다.

정밀검진과 수술비에 대해서는 본인이 부담해야 되는 진료비에 대해 정밀검진은 최고 50만원, 수술비는 최고 500만원까지 지원한다.

올해부터는 무료검진 이후 소견 이상자에 대하여는 지정된 병원 이 아닌 환자개인의 의사에 따라 접근 용이한 의료기관에서 받을 수 있도록 지침을 변경하여 정밀검진 또는 시술 및 수술할 수 있도록 대상자들의 편의를 높였다.

무료검진을 희망하는 주민은 의료급여증이나 건강보험증을 가지고 해당지역 시․군 보건소의 검진일정에 맞추어 보건소를 방문하면 검진을 받을 수 있다.

도에서도 이번 순회 검진 시 많은 주민이 무료 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시․군 보건소에 적극적인 홍보와 협조를 당부하였다.

천미옥 기자 cmo330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