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50 (목)
대한항공, 제11회 ‘내가 그린 예쁜 비행기’ 사생대회 참가자 접수
상태바
대한항공, 제11회 ‘내가 그린 예쁜 비행기’ 사생대회 참가자 접수
  • 김혜성 기자
  • 승인 2019.07.04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3일까지 제11회 ‘내가 그린 예쁜 비행기’ 어린이 사생대회 참가자 접수
‘산 너머 친구야, 함께 놀자! 하나, 둘, 셋~ 여기는 평화 놀이터’ 주제로 오는 9월 28일 대한항공 본사 격납고에서 대회 개최
1등 수상작은 대한항공 항공기 동체에 래핑되어 전세계 누벼
2018년 실시한 제10회 ‘내가 그린 예쁜 비행기’ 사생대회 참가자들이 완성한 공동 작품 및 1회 ~ 9회 역대 수상작들이 래핑된 대한항공 항공기 (사진출처 = 대한항공)
2018년 실시한 제10회 ‘내가 그린 예쁜 비행기’ 사생대회 참가자들이 완성한 공동 작품 및 1회 ~ 9회 역대 수상작들이 래핑된 대한항공 항공기 (사진출처 = 대한항공)

[KNS뉴스통신=김혜성 기자]  대한항공이 오는 9월 28일 제11회 ‘내가 그린 예쁜 비행기’ 사생대회를 개최한다.

참가자는 오는 8월 23일까지 대회 홈페이지를 통하여 접수 받는다.

대한항공은 미래의 꿈나무인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 차원에서 2009년 부터 매년 가을 ‘내가 그린 예쁜 비행기’ 사생대회를 서울 공항동 본사 격납고에서 개최한다.

금년 대회의 주제는 ‘산 너머 친구야, 함께 놀자! 하나, 둘, 셋~ 여기는 평화 놀이터’ 로 정했다. 이는 어린이들의 시각에서 북녘 친구들과 함께 신나게 어울리는 모습을 그림으로 표현해 봄으로써, 평화로운 한반도를 염원하는 순수한 마음이 전달되기를 바라는 뜻에서 선정되었다.

대회 참가는 개인 또는 2인 단체로 신청 가능하며, 내국인의 경우 학교장 추천 받은 접수 대상자 중 심사를 거쳐 300팀을 선정하고,외국인과 해외 주재 한국학교 어린이의 경우 신청서와 원본 작품을 제출 받을 예정이다. 참가 대상자는 오는 9월 4일 발표하고 사생대회는9월 28일 개최한다.

또한, 올해도 ‘어린이 기자단’을 모집하여 대회장의 생생한 모습을 어린이들이 직접 취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취재물은 대회 당일 호외 발행 및 대한항공 공식 SNS에 등재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번 대회는 대한항공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보잉사, 한국미술협회가 후원한다.

대회 1등 수상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실제 대한항공 항공기 동체에 래핑되는 영예를 안게된다.

전년도 참가자 전원의 공동작품 및 역대 1등 수상작 그림은 대한항공 보잉777-300ER ,보잉777-200ER 항공기에 각각 래핑되어 현재까지도 하늘을 누비며 전세계로 행복을 전하는 메신저 역할을 하고 있다.

한편 대한항공을 비롯한 한진그룹은 국내 최고 권위의 ‘대한항공 여행사진 공모전’, ‘일우사진상’, 문화 전시공간인 ‘일우스페이스’운영 등 다양한 고객 참여형 행사를 통해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김혜성 기자 master@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