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바람 가슴안고 낙동강 자전거길 개통
상태바
봄바람 가슴안고 낙동강 자전거길 개통
  • 박강용기자
  • 승인 2012.04.24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바람에 꽃잎이 날리는 끝도 없이 이어지는 자전거길

 
 [KNS뉴스통신=박강용기자]4월 22일 상주 경천섬에서 낙동강 국토종주 자전거길 개통식
국토종주 자전거길이 인천 아라 뱃길을 시작으로 한강, 남한강, 문경새재를 넘어 상주 경천대 낙동강 자전거 길로 부산 을숙도까지 이르는 국토종주자전거길 702km 통합개통식이 4월 22일 4대강 지역별로 개최되었다.

경상북도는 4월 22일 9시에 상주 경천섬 일원에서 행정안전부, 국토해양부,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동 주최하고, 경상북도․상주시가 주관하며, 낙동강을 인접한 안동시, 구미시, 의성군, 칠곡군, 예천군이 후원하는 낙동강 국토종주 자전거길 개통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전국토를 연결하는 낙동강 국토종주 자전거길 개통행사를 축하하기 위하여 김관용 도지사와 자전거 동호인과 도민 3,00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주요참석자 
중앙 : 행정안전부 2차관 이삼걸
지방 : 도지사 김관용, 상주시장 성백영, 안동시장 권영세, 문경시장 고윤환, 칠곡군수 백선기, 의성군수 김복규, 전남 곡성군수 허남석, 경북지방경찰청장 이만희 등

개통식 주요행사는 식전행사에는 마칭밴드(영천성남여고) 공연과 자전거 묘기, 초청가수(김혜연, 신유, 이자연)들이 출연하여 낙동강 국토종주 자전거길 개통식 참석자들에게 축하 분위기를 한층 더 고조되었다.
                                                                                                                                                                 본 행사는 상주시장의 개막선언과 함께 김관용 도지사의 기념사,행정안전부 이삼걸 차관의 축사, 상주시 성백영 시장의 환영사, 안동시장, 문경시장, 의성군수, 칠곡군수, 전남 곡성군수(상주시 자매결연도시)의 축하 메세지가 있었다.

국토종주 자전거길이 만들어 지기까지의 홍보영상이 상영되고, 새마을금고중앙회에서 기증한 자전거 65대는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는 나눔의 시간도 가졌으며, 상주시자전거연합회장의 자전거이용결의문 낭독후, 자전거 동호인과 도민이 참여하는 자전거 퍼레이드가 일반(경천섬~상주보 왕복, 1.6km)과 동호회(경천섬~구미보, 36km) 코스로 각각 나눠서 펼쳐졌다.

부대행사로는 행사장을 찾는 동호인, 관광객들과 도민을 위해 먹거리 장터, 특산물 판매코너가 운영되었으며, 고장 난 자전거 수리를 위한 지원반도 운영되었다.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인천에서 출발하여 남한강, 새재, 낙동강하류까지 이어지는 국토종주 자전거길 개통은 자전거로 이어지는 국토의 녹색동맥의 완성이며, 그 한가운데 경북이 중심이 되어 새로운 낙동강 시대를 열어 갈 것을 천명하였다.

경북도는 안동에서 고령까지 경북의 8개 시군을 잇는 낙동강 자전거길 개통으로 1,000여km의 자전거길을 보유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백두대간, 동해안 등에 새로운 자전거 길을 조성되고 지역간 연결로 누구나 즐기며 건강도 찾고, 지역경제도 살리는 자전거를 통한 녹색생활, 녹색관광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였다.

또한, 낙동강 자전거 길은 경북을 녹색의 띠로 연결하는 것으로 전국민의 화합과 상생의 상징성이 있으며, 낙동강의 빼어난 풍광과 명승고적이 자전거 길과 만나 새로운 녹색경북의 가능성을 열 것이라고 하였다. 끝.

박강용기자 pgy77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