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0:03 (금)
대전시, 학교체육시설 개방사업에 80억 투입
상태바
대전시, 학교체육시설 개방사업에 80억 투입
  • 전경용 기자
  • 승인 2011.02.08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육관, 운동장 체육시설, 풋살 경기장 등 11개소 조성

대전광역시에서는 체육특별시 대전의 위상제고는 물론 학생들의 체육활동과 지역 주민들의 체육시설 개방사업 추진을 위해 11개소에 80억원을 투입하여 체육 인프라를 확충할 계획이다.

대전광역시는 문화체육관광부 및 교육과학기술부와 연계하여 ▲체육관 건립 1개소 30억 ▲운동장 체육시설 9개소 37억 ▲풋살 경기장 조성 13억원의 예산을 투입하게 된다.

이에 따라, 시는 효율적인 체육시설 조성을 위해 2월중 선정학교와의 체육시설 개방 MOU 체결과 함께 예산을 조기집행하기 위해 오는 5월중 설계용역 발주로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시민들의 건강과 여가선용 기회 확대에 기여할 방침이다.

그동안 대전광역시는 학교체육시설 확충과 개방사업 확대를 위해 101개교에 413억원을 투입, 체육관 건립을 비롯한 학교 운동장 우레탄 트랙과 조명시설 등을 설치해 왔으며,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생활체육 저변 확대에 역점을 두고 노력해 왔다.

대전광역시 관계자는 “엘리트 체육 활성화를 위해 학교 체육시설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특히, 올해 학교 운동장 인조잔디가 조성되는 동신고의 여자 축구부, 한밭중의 야구부는 경기력 향상에 크게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 대덕구 일원에 조성 예정인 풋살 경기장 4면 및 부대시설 등 생활체육시설은 시민건강과 체력증진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경용 기자 powerbel@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