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여수 맛집 사계절횟집, 싱싱한 재료로 만든 ‘붕장어 샤브샤브’로 관심
상태바
여수 맛집 사계절횟집, 싱싱한 재료로 만든 ‘붕장어 샤브샤브’로 관심
  • 김원규 기자
  • 승인 2019.04.0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원규 기자] 따뜻한 봄기운이 한창인 4월을 맞이해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떠날 여행 계획을 세우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러한 여행을 가기 위한 장소로는 아름다운 꽃들과 각종 풍경들, 맛있는 요리들이 기준이 되고 있다.

이러한 여행을 즐기기 위한 장소로는 밤바다로 유명한 여수가 빠질 수 없다. 다양한 관광지는 물론 따뜻한 날씨로 인해 피어나는 꽃들, 그리고 싱싱한 해산물들은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여수 맛집 사계절 횟집에서는 붕장어 샤브샤브와 활어회 세트를 선보이며 주목을 끌고 있다.

붕장어는 생선 중에 비타민A의 함량이 가장 높은 재료로 칼슘과, 인, 철분 등이 다량 함유돼 있다. 또한 야맹증 치료, 시력 보호를 비롯해 정약전의 자산어보, 허준의 동의보감 등에도 정력 향상과 허약 체질 등에 예부터 효력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붕장어 샤브샤브는 인삼, 함초, 감초 등 20여 가지 한방 약재 재료 등이 들어간 육수가 사용된 메뉴로 모든 재료는 국내산이 사용됐다. 

일반적으로 붕장어는 여름철 구이로 자주 접하지만 겨울에는 샤브샤브로 따뜻하게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밑반찬으로 멍게, 산낙지, 굴, 소라, 전복 등의 제철 해산물과 낙지호롱, 돌산갓김치 등 30여 가지의 스끼다시로 제공하고 있다. 에피타이저로 전복죽이, 붕장어 세트를 시킬 경우 랍스터 한 마리가 서비스로 제공된다.

사계절횟집 김희심 대표는 “흥국사, 여수해상케이블카, 오동도, 아쿠아플라넷 등 다양한 여행지는 물론 게장, 붕어 등 먹거리 또한 다양한 여수 여행은 최고의 여행지로 꼽힌다”며 “그 중 사계절횟집의 붕장어 샤브샤브 세트는 몸의 양기를 보하는 대표적인 보양식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30년 경력 사계절 횟집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다. 현재 400석이 넘는 단체석과 관광차를수용할 수 있는 넓은 주차장을 구비해 연말 모임, 단체 모임 등의 장소로도 활용되고 있다. 

김원규 기자 cid1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