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43 (금)
전주시 서부지역발전협의회 인문학 특강 성황
상태바
전주시 서부지역발전협의회 인문학 특강 성황
  • 이민영 기자
  • 승인 2019.03.19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경춘 회장 공약사항 이행 첫 걸음
지난 18일 전주시 서부지역발전협의회 인문학 특강 모습<사진=이민영 기자>

[KNS뉴스통신=이민영 기자] 전주시 서부지역발전협의회(회장 이경춘)는 지난 18일 저녁 7시 이중본에서 60명의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인문학 특강’을 실시했다. 이 강의에서 이숙현 강사(이앤유코칭센터 대표)는 “유쾌한 자극, 질문의 힘”이란 주제로 강의를 했다.

이번 강의는 이경춘 회장 체제 출범 이후 첫 번째 특강으로 새로운 트랜드를 반영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는 이회장이 회장 출마 시 공약으로 내건 사항 중 하나를 실천한 것이다. 이 회장은 당시 서부신시가지 마을신문 발간, 인문학 특강, 사무실 공간 마련 등을 공약으로 내걸은 바 있다.

처음 시도하는 이 특강에 대해 참석자들은 의견이 엇갈렸다. 한 부류는 ‘그 동안의 월례회를 주요 회무 안건 처리 위주로 끝내거나, 또한 친목위주만 하다 보니 시대의 트랜드를 읽거나 정보공유가 적다며 새로운 형태로의 전환이 필요하다, 또한 그 시도가 신선했다’는 경우이고, 다른 하나는 ‘그래도 친목이 우선이 아니냐. 종전 대로 하는 게 좋다’의 경우이다. 이번 특강 시도로 새로운 니즈가 있을 경우 이 둘의 조화가 이뤄져 중지를 모아갈 것으로 보인다.

서부지발협은 그동안 월례회, 월례 임원회, 초등학교 장학금 지급, 설날 불우이웃돕기, 환경정화사업(삼천천, 신시가지등), 단합대회, 야유회, 사랑 나눔 큰잔치(어르신 삼계탕봉사), 추석 불우이웃돕기, 사랑의 김장나눔, 추계 단합대회 등을 실시해 왔다.

 

이민영 기자 mylee06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