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26 (목)
삼성증권, '2019 해외투자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삼성증권, '2019 해외투자 컨퍼런스' 개최
  • 김도현 기자
  • 승인 2019.03.15 2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도현 기자] 삼성증권은 14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2019 삼성증권 해외투자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우수고객 3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해외주식부터 달러채권까지 글로벌 포트폴리오 투자를 위한 종합적 시장전망과 투자전략을 제시했다.

시장별 증시전망은 중신증권(중국)과 씨티증권(미국), 쏘시에떼 제네럴(유럽), 호치민시티증권(베트남) 등 삼성증권의 글로벌 제휴 증권사들의 대표 애널리스트들이 맡았다.

이날 친 페이징 중신증권 수석 애널리스트는 "미중 무역전쟁 완화와 달라진 연준의 온건적 태도를 바탕으로 상해종합지수가 3000포인트를 돌파하며 성장을 이끌고 있다"며 "하반기에는 첨단 제조업 및 서비스업에 대한 투자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 중국증시는 A주의 FTSE 러셀 지수 편입여부가 다음 랠리의 모멘텀이 될 것으로 예상하면서 고부가가치 제조업과 서비스 부문에 대해 긍정적인 전망을 내놨다.

유럽증시를 맡은 쏘시에떼 제네럴 로랜드 카로얀 수석 애널리스트는 "유럽 증시의 단기적인 영향을 줄 변수로 브렉시트와 미중 무역분쟁, 5월에 있을 유럽의회 선거를 살펴봐야 한다"며 "제약, 소비재, 음식료 등 경기방어주 중심으로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고 추천했다.

베트남의 경우 호치민시티증권의 소비재섹터담당 부이 응웬 깜 장 애널리스트와 부동산섹터담당 응웬 티 이엔 애널리스트가 참석해 베트남 경제가 당분간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다.

이들은 베트남 경제와 관련해 수출구조가 미국과 유사한 글로벌 수준을 갖추고 있고, 다국적 기업들의 생산시설이 늘어나면서 올해 예상 국내총생산(GDP) 6.6% 수준의 안정적인 성장을 기대했다.

또 GDP 성장과 도시화로 기초소비재를 넘어 여가·건강으로 베트남 국민들의 소비 트렌드가 달라지고 있고, 실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주택부문도 주목해 볼만하다고 추천했다.

미국증시 전망을 제시한 비에타 맨디 씨티증권 글로벌 주식 애널리스트는 "미국증시는 성장 둔화로 인한 것일 뿐 상승추세의 마지막 단계라고 보기는 아직 이르다"며 "여러 요소를 분석해 볼 때 올해 증시는 상승여력이 남아있다"고 강조했다.

또 "인플레이션에 대비해 에너지와 금융업종과 새로운 국면으로 접어드는 헬스케어 업종에 대한 비중확대"도 추천했다.

글로벌 투자전략 세션을 진행한 삼성증권 오현석 리서치센터장은 금리역전을 경험하며 투자 패러다임의 변화를 겪었던 일본과 대만의 금리형 자산투자 필요성을 강조하고, 균형잡힌 글로벌 포트폴리오 구축을 위한 투자전략을 제시했다.

이날 컨퍼런스에서는 강연 뿐 아니라 삼성증권 PB들도 참석해 즉석 해외 포트폴리오 투자 상담 서비스도 제공했다.

삼성증권 김성봉 글로벌영업전략팀장은 "한자리에서 주요국 증시와 달러 채권까지 글로벌 투자정보를 원스톱으로 확인할 수 있다보니 고객 반응이 매우 좋았다"며 "글로벌 리서치 네트워크를 기반의 투자정보에 더해 달러채권, 대체상품 등 최적의 투자포트폴리오를 위한 라인업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도현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