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부산시, 보육지원체계 개편 시범사업 참여
상태바
부산시, 보육지원체계 개편 시범사업 참여
  • 전민 기자
  • 승인 2019.03.07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청 청사 전경.<사진=KNS뉴스통신DB>

[KNS뉴스통신=전민 기자]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실제 보육수요에 따른 어린이집 이용을 보장하고, 보육교사의 근로여건을 개선하기 위한 보건복지부 보육지원체계 개편 시범사업에 동래구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보육지원체계 개편은 현재 하루 12시간(오전 7시 30분부터 오후 7시 30분)으로 돼 있는 보육시간을 기본보육시간과 연장보육시간으로 구분해 연장보육시간에 전담교사를 지원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이는 장시간 아이 돌봄이 필요한 맞벌이 가정 등의 보육수요를 충족하고, 어린이집 보육교사의 근무시간 준수 등 근로여건을 개선해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것으로 올해 시범사업을 거쳐 2020년 3월부터는 전국으로 확대될 계획이다. 

이번 시범사업에는 전국 226개 시․군․구 중 동래구를 비롯한 서울 동작구, 경기 양평군, 전남 여수시 등 4개 시·군·구가 선정됐으며 3월부터 시범사업을 시행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지난해 10월 발표한 ‘부산아이 다(多)가치키움’ 보육종합대책의 일환으로 올해 1월부터 전국 최초로 오후 7시 30분까지 어린이집 종일반 의무 운영을 하고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우리 시에서 시행 중인 어린이집 종일반 의무운영과 보육지원체계 개편 시범사업이 시너지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아이와 부모, 보육교직원 등 모두가 행복한 보육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민 기자 jop222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