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29개국과 함께 떠나는 4일간의 관광여행
상태바
세계 29개국과 함께 떠나는 4일간의 관광여행
  • 천미옥 기자
  • 승인 2012.04.04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6일~9일 EXCO /제10회 대구경북국제관광박람회

[KNS뉴스통신=천미옥 기자] 대구시는 관광산업 정보교류와 마케팅의 장 마련으로「가고 싶은 대구! 보고 싶은 대구!」실현하기 위해 제10회 대구경북국제관광박람회(Tour Expo 2012)를 4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EXCO에서 연다.

오는 6일부터 9일(4일간) 대구 엑스코(EXCO) 신관 1층 1홀 & 2홀 A에서 개최 세계 29개 참가국의 문화를 만나고, 즐길 수 있는 기회이다.

대구시와 경상북도가 공동 주최하고 대구광역시 관광협회, 경상북도 관광협회, (주)코트파가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대구·경북을 비롯해 국내 광역자치단체뿐만 아니라 유럽, 미주, 아프리카, 아시아, 중동, 오세아니아 등의 해외 29개국 210개 기관 및 단체가 참가해 최신의 관광정보와 각국 고유의 문화를 관람객과 공유할 예정이다.

특히 여행상품 판매관에서는 한진관광 외에 대구·경북지역 여행사가 참가해, 해외 및 국내 최신 여행 경향에 맞춘 관광·여행상품을 박람회 기간에 특별히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이는 2012년 상반기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관람객에게는 더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박람회에는 국내 참가업체인 경기도에서 준비한 경비행기를 박람회장 안에 전시함으로써 관람객이 근접거리에서 비행기를 관찰하고, 시승 체험까지 할 수 있는 체험 이벤트를 준비했다. 그뿐만 아니라 태국 관광청의 전통 마사지 시연, 이스라엘 관광청의 사해 머드 체험, 세계의상체험 등 국내외 기관 및 단체에서 공들여 준비한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 및 특별 이벤트가 4일 내내 이어져 관람객 모두가 기억에 남을만한 좋은 추억을 가지고 돌아갈 수 있도록 했다.

 올해는 박람회를 찾는 관람객을 위해 세계음식페스티벌관을 운영해 6개국의 대표 음식을 직접 맛볼 기회도 제공한다.
 

베트남의 팟타이(Pat Thai-달콤 짭짤한 간장소스에 베트남 쌀국수 면을 각종 재료와 고소하게 볶아내는 베트남식 볶음면) 인도의 구랍자문(Gulab Jamun-달콤한 시럽에 치즈볼이 들어간 인도 스페셜 디저트) 멕시코의 오르차따(Horchata-쌀, 보리, 계피 등과 우유를 섞어 만든 달콤하고 고소한 맛이 나는 멕시코 전통 음료) 등 평소에는 쉽게 접할 수 없는 세계의 이색 음식 문화를 박람회에서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박람회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초대권은 홈페이지(www.tourexpodaegu.co.kr)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현장 구매 시 대인 2,000원, 소인(고등학생까지) 1,000원이며, 20인 이상 단체관람객은 사무국으로 단체관람 신청서를 제출하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단체관람 신청서 역시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 받을 수 있다.

제10회 대구경북국제관광박람회는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KOTFA. FairWorld)과 트위터(https://twitter.com/#!/KOTFA_Fair) 등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를 운영해 실시간으로 박람회 소식 및 여행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재미있는 이벤트를 통해 행운을 전달하는 등 참여 기회를 다양하게 제공함으로써 보다 가까이 관람객과 소통하고 있다.
 

천미옥 기자 cmo330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