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2:43 (토)
양승조 충남도지사 “충남연구원은 도정 정책 허브이자 버팀목”
상태바
양승조 충남도지사 “충남연구원은 도정 정책 허브이자 버팀목”
  • 이대웅 기자
  • 승인 2019.02.13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승조 지사, 12일 충남연구원 찾아 직원들과 대화의 시간 가져
양승조 충남도지사.

[KNS뉴스통신=이대웅 기자]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12일 충남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연구원 전 직원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한 뒤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도 산하 공공기관 운영 현황을 살피고, 소통의 시간을 갖기 위해 도정 현장 탐방의 일환으로 마련했다. 

이 자리에서 양 지사는 “지난해 충남은 여러 위기를 딛고, ‘더 행복한 충남, 대한민국의 중심’이라는 비전 아래 3대 위기 극복과 복지·경제가 선순환하는 기업하기 좋은 충남의 토대를 놨다”고 말했다. 

양 지사는 이어 “지금까지가 기초를 닦는 과정이었다면, 올해는 본격적인 실천과 가시적인 성과를 이뤄내야 할 때”라며 “도정 비전과 정책 과제들을 도민이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구체적으로 실천하고 정착시켜 나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양 지사는 “충남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도정의 싱크탱크인 충남연구원 구성원 여러분의 역할이 대단히 중요하다”며 “더 행복한 충남이라는 목표를 향해 여러 정책들을 하나로 묶고 잇는 정책 허브이자, 도민 눈높이에서 도정 과제를 수행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는 도정 버팀목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양 지사는 이와 함께 사회 양극화와 고령화, 저출산 등을 설명한 뒤 “대한민국 3대 위기 극복의 선도적인 모델을 충남에서 만들어 나아가겠다”고 덧붙였다.

 

이대웅 기자 eodnd925@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