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43 (금)
동서발전, 신입직원 대상 ‘상생 에너지 선도를 위한 사회적 가치구현 혁신’ 교육 마련
상태바
동서발전, 신입직원 대상 ‘상생 에너지 선도를 위한 사회적 가치구현 혁신’ 교육 마련
  • 전민 기자
  • 승인 2019.01.08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전민 기자] 동서발전은 지난 7일 경주 교원 드림센터 중강의실에서 ‘상생 에너지 선도를 위한 사회적 가치 구현 혁신’을 주제로 배성기 소장의 사회적 가치 교육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강의는 동서발전 소속 신입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사회적가치의 기본 개념과 해외에서 실현중인 사회혁신 사례와 관련정책을 설명하고, 현재 국가가 당면한 사회적 이슈와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한 국가혁신 정책 변화에 대응하여 동서발전의 동참 방안에 대해 설명하며 신입직원들의 이해를 도왔다. 

이어 다른 공공기관 혁신사례를 예시로 기업이 공유가치를 추구하며 동반성장을 지향한다면 그것이 곧 사회적 가치를 통한 혁신성장임을 설명하고, 국가 혁신성장전략과 포용성장전략에 대한 세부적 이해가 필요하며, 공공기관의 혁신과 사회적 가치 창출은 조직전반에서 이루어 져야 하는 것임을 강조했다. 

또한 동서발전의 혁신추진체계를 바탕으로 동서발전이 어떤 방향성으로 사회적 가치를 구현해 나가야되는지 설명하고, 기관의 혁신뿐만 아니라 개인의 혁신이 이루어져야 제대로 된 공기업혁신이 이루어지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의는 국가혁신 패러다임의 변화, 정부 혁신정책, 국내외 기관 혁신사례, 공공기관 혁신 방향 순으로 진행됐다. 

배 소장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방안은 매우 무궁무진하며, 기업들이 솔선수범해 사회적 가치와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해 힘쓴다면, 국가와 기업과 국민 모두가 살기 좋은 국가적 변화를 만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배 소장은 “‘국민의 나라’를 실현시키기 위한 현 정부의 다양한 제도 이해가 필요하며, 형식은 버리고 진심을 담는다면 가치는 빛날 것이다.” 라고 말하며 강의를 마무리했다. 

이날 강의를 진행한 사회적가치 연구소는 더 나은 사회를 만들어내는 사회적 변화를 위한 열정과 지속 가능한 서비스 개발을 통한 사회적 경제조직 성장을 지원하고자 설립되었으며,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사회적경제 기업의 준비부터 성장까지 전반적 업무에 관해 다양한 교육과 강의를 통해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전민 기자 jop222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