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09 (금)
풀잎채, 숯불직화요리 컨셉 ‘화요미식당’ 1호점 선보여
상태바
풀잎채, 숯불직화요리 컨셉 ‘화요미식당’ 1호점 선보여
  • 신일영 기자
  • 승인 2018.10.30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첫 숯불구이 전골요리 ‘화요지글이’… 매콤 불맛과 은은한 불향 조화

건강한 한식의 본가 풀잎채(대표 정인기)가 10월 30일 방이동 먹자골목에 ‘화요미식당’ 1호점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화요미식당’은 “불에서 요리를 발견한다”라는 뜻을 가진 숯불직화요리 전문점으로, 불향을 입힌 불맛이 아니라 불향이 깊은 불맛을 추구한다. 화요미식당의 메뉴 개발자는 “장안동 시절부터 17년간 직화비법을 연구해왔다. 먼저 센 불길로 육즙을 다스린 후 은근한 불로 그윽한 맛까지 잡아 새로운 직화요리를 선보이게 됐다”고 출시배경을 설명했다.

화요미식당의 대표 메뉴 ‘화요지글이’는 국내에서 처음 선보이는 숯불구이 전골 요리로, 그동안 구워만 먹었던 숯불구이를 보글보글 전골로 끓여낸 점이 특징이다. 첫 맛은 중독성을 부르는 주꾸미의 매콤한 불맛이, 끝 맛은 숯불에 구운 깍둑 고기의 은은한 불향이 퍼지는 색다른 별미를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직화구이 메뉴도 여럿 선보인다. 숯불깍뚝고기, 직화불주꾸미, 직화불오징어 등의 세 가지다.  ‘직화세트’로 주문하면 오징어튀김과 얼큰순두부, 마약떡볶이까지 추가 구성돼 더욱 저렴한 가격에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점심에는 불주꾸미비빔밥과 불오징어비빔밥 등 특선 메뉴를 즐길 수 있다. 이에 쌀국수까지 추가 제공돼 방이동 인근 직장인들의 가성비 높은 점심 식사로 인기를 끌 듯하다.

한편, 화요미식당은 오픈 기념으로 2가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후 3시까지 화요지글이 식사메뉴를 할인가로 즐길 수 있는 점심특가 이벤트와 함께, SNS에 게시글을 업로드하는 고객에게 음료를 증정하는 해시태그 이벤트 등이다.

신일영 기자 shawit@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