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초 대구경북 시․도지사 相生 교차특강!
상태바
역대 최초 대구경북 시․도지사 相生 교차특강!
  • 천미옥 기자
  • 승인 2012.02.17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관용 지사, 김범일 시장 상호 방문 특별 강연

[KNS뉴스통신=천미옥 기자] 대구경북의 상호 발전과 협력 분위기를 다지는 김관용 지사와 김범일 시장의 교차 방문 특강이 역대 최초로 열린다.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오는 20일 오후 4시 대구시청 10층 대회의실에서 대구시 5급 이상 간부공무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경북! 다시 한번 역사의 전면에 나서자”란 주제로 60분 간 특별강연을 한다

이에 대한 답방으로 김범일 대구시장도 27일 오후 2시 도청 강당에서 경상북도 간부공무원들에게 특별강연을 한다.

시도지사의 교차 특강에 앞서 시‧도 간부공무원은 2012년도 새해 시작과 함께 양 시도를 상호 방문해 대구경북 현안과 협력관계를 논의했다. 또 1월 중순 대구시내 식당에서 양 시도 간부공무원이 모여 얼굴을 마주하고 앉아 막걸리 잔을 부딪혀가며 지역의 미래에 관해 밤늦게까지 진지한 이야기도 나눴다.

이에 따라 이번 시도지사 교차방문 특강과 상생분위기 조성으로 2015년 세계 물포럼 성공 개최와 지역균형발전, 서민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 등에 탄력을 받아 지역발전을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구시와 경북도는 앞으로 600만 시도민의 백년대계 먹을거리 국책사업에 대해서도 머리를 맞대고 개발해 4월 총선과 12월 대선에 반드시 반영될 수 있도록 협력모드를 구축, 한 뿌리인 대구경북이 상생 발전하는 데 모든 지혜와 역량을 모아 나갈 계획이다.

대구시와 경상북도의 이러한 행보에 발맞춰 대구시의회와 경상북도의회에서도 3월경 양 시‧도간 양해각서(MOU) 체결은 물론 공동특별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현안사항에 대해 보조를 같이 할 예정이다.

 

천미옥 기자 cmo330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