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10 (금)
중원대-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올바른 이 닦기 실천 위한 인형극 개최
상태바
중원대-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올바른 이 닦기 실천 위한 인형극 개최
  • 남예원 기자
  • 승인 2018.10.05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짝나라 공주와 치카왕자 공연에서 아이들이 포토타임을 가지고 있다. <사진= 오혜성>

[KNS뉴스통신=남예원 기자] 중원대학교(총장 직무대행 김두년)가 위탁 운영하는 괴산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4일 괴산군 문화예술회관에서 어린이 400여 명을 대상으로 올바른 이 닦기 실천을 위한 ‘반짝나라 공주와 치카왕자’ 인형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재미있고 유익한 인형극을 통해 구강건강에 대한 호기심과 흥미를 유발하고 어린이 스스로 충치를 예방하고 치아를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고자 마련됐다.

이날 인형극은 여러 인형 캐릭터들의 신나는 노래와 율동, 화려한 레이저쇼를 선보여 어린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구강건강 교육도 실시하는 유익한 행사로 진행됐다.

안정좌 센터장(중원대 식품공학과 교수)은 “괴산군 어린이들의 균형적인 성장과 영양 및 위생안전의 체계적 관리를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과 행사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6년 중원대 교내에 개소한 괴산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영양사 등 전담인력이 부족한 관내 유치원, 어린이집 및 지역아동센터 등을 대상으로 어린이 급식의 체계적인 영양 및 위생 관리를 지원하고, 올바른 식생활 실천과 건강증진에 기여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남예원 기자 km68540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