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21 (금)
[인터뷰] 환경감시국민운동본부 서울시지부장 서강택 청운산업개발 회장에게 듣는다
상태바
[인터뷰] 환경감시국민운동본부 서울시지부장 서강택 청운산업개발 회장에게 듣는다
  • 함선희 기자
  • 승인 2018.09.06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강택 회장, 목요일 오후 4시 EMB 방송출연
MC 김현지 아나운서와 서강택 회장 환경감시국민운동본부 중앙회 EMB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함선희 기자>

[KNS뉴스통신=함선희 기자] 

MC(김현지)  오늘 저희 환경감시국민운동본부 서울지부장으로 위촉장을 받으신 서강택 회장님을 스튜디오로 모셨습니다.

안녕하세요, 지부장님. 먼저 서울지부장으로 위촉장을 받으신 소감, 한 말씀 부탁합니다.

<답변=서회장>
미력하나마 최선을 다하는 마음으로 서울시지부장으로 역활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올바른 환경문화가 바로서도록 리더자로서 우리 인간이 추구하는 휴머니티 행복 전도사가 되겠습니다.

MC(김현지) 현재 운영하시는 회사, 청운산업개발주식회사는 어떤 일을 하는 곳인가요?

<답변-서회장>
건설. 시행. 시공. 분양. 광고. 철거. 설계를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MC(김현지) 네, 그렇군요. 그럼 현재 진행 중인 사업은 어떤 것들이 있습니까?

<답변=아래 내용 서회장>
01. 인천 00지구(아파트 4,600세대, 철거, 휀스, 기초토목, 함바, 모델하우스, 분양대행, 광고)
02. 인천 00지구(1,100세대 오피스텔, 상가)
03. 군산나운지구 주공 2단지 (아파트 1,300세대 철거, 함바, 모델하우스, 분양대행, 광고)
04. 삼척펠리스호텔(철거, 인테리어공사, 분양, 임대, 관리운영)
05. 군산나운지구 주공 3단지(아파트 1,700세대)
06. 정읍현도산업지구 (아파트 742세대 분양대행)
07.인천자동차매매상가(철거, 토목, 분양대행)
08.금산진산대학(철거, 토목, 분양대행)
09.속초 교동(철거, 토목 )
10.익산12만평 시행 및 시공 (동호/청운산업개발)

군산나운지구 주공 2단지 아파트 1,300세대 조합아파트 배치도<사진=함선희기자>

MC(김현지) 네, 정말 많은 일들을 하고 계시네요. 지금 화면에 전북 군산시 나운동에 있는 주공아파트 단지가 보이고 있는데요, 저곳이 좀 전에 말씀하신 군산 나운지구주공 2단지와 3단지 아파트죠? 저 아파트는 지은 지 얼마나 된 것입니까?

<답변-서회장님>
약 35년이 되었습니다. 2단지는 철거를 한상태이고 현재 설계 변경중에 있습니다. 3단지. 4단지도 같은 설계변경과 이주중에 있습니다.

MC(김현지) 네, 그렇게 오래 된 곳이군요. 현재의 낡은 아파트를 모두 헐어내고 새로운 아파트가 들어선다는 것인데, 모두 몇 가구가 들어설 예정입니까?

<답변-서회장님>
2단지. 3단지. 4단지 모두 4,000세대가 들어설 예정입니다

MC(,김현지)  제가 듣기로 새로 짓는 아파트는 친환경아파트라고 알고 있습니다. 어떻게 친환경적으로 조성되는 것입니까?

<답변-서회님>
요즘 시공 자체가 친환경 트랜드입니다. 친환경이 되지 않으면 소비자가 외면을 합니다. 군산 같은 경우는 기존에 조합원들이 있어 친환경을 원하고 있습니다.

MC(김현지) 네, 이렇게 친환경적으로 짓게 되면 비용도 많이 들어 갈 텐데, 왜 친환경적으로 짓는 거죠?

<답변-서회장>
그 부분에는 기존 시공방식은 새로운 아파트를 입주해서 2~3년 안에 친환경 트랜드로 바꾸고 있습니다.

- (대답 듣고 적당한 에드립)

인천한들지구 1차 아파트 4,600세대, 오피스텔 1100세대, 상가 배치도 <사진=함선희 기자>

MC(김현지) 지금 화면에 보이는 지역은 인천00지구 맞죠?

<답변-서회장>
네 인천00지구가 맞습니다.

MC(김현지) 대로변 옆에 위치한 것 같은데 이곳의 특징은?

<답변-서회장>
사업지 앞으로는 김포 아라베길과 물이 흐르고 뒷쪽은 산이 있어 확트인 전망은 배산임수 명당자리입니다.
또한 인천 2호선 연결과 단지 옆으로 세로운 역사가 들어 섭니다.

MC(김현지) 어떻게 개발할 것인가?

<답변-서회장>
친환경 자연과 어울리는 분위기에 맞게 복합주거시설 및 상업시설을 약 14만평 내외 개발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MC(김현지) 이런 큰 사업들을 하시면서 장애인문화신문 회장직도 맡고 계시는 걸로 알고 있는데 장애인문화신문은 주로 어떤 분야를 다루고 있습니까?

<답변=서회장>
▲장애인 인권향상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제도개선 사업,
▲장애인 관련 행사 참여를 통한 사회적 인식재고 개선 활동,
▲장애인 편의시설 기술지원 사업을 통한 무장애 도시건설,
▲지속적 장애인에 대한 모니터링 실시로 장애인 인권개선을 위해 노력,
▲지속적 지원 활동을 통한 장애인 사회 참여 기회 제공,
▲문화 활동 지원 및 참여를 통한 인간다운 삶의 터전 마련 등의 6개 핵심 사업

MC(김현지) 네, 정말 훌륭한 일을 하고 계시네요. 이렇게 장애인을 위한 일을 하시게 된 계기는 있습니까?

<답변=서회장>
지역인사와 사회 지도층 인사들이 솔선수범해서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함께 발 벗고 나서서 훈훈한 봉사와 관심으로 장애인들에 대한 꿈과 희망을 나눌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는 사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MC(김현지) 최근에 세계부동산연맹에서 추진하고 있는 국제복합도시 공동참여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셨죠? 국제복합도시는 어떤 것 입니까?

<답변-서회장>
회외동포 750만명 역 이민자 이민자들이 다시 한국에서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터전을 만드는 국제복합스마트시티를 건설하는 것입니다.

국내에도 다문화가정 230만명에게도 관심을 가지는 새로운 문화가 만들어 집니다.

 

삼척펠리스호텔 임대.분양 예정 청운산업개발<사진=함선희 기자>

MC(김현지) 네, 전국적으로 시행되는 각종 사업에 장애인문화신문 회장직까지... 정말 많은 일을 하고 계십니다. 하시는 모든 일이 잘 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 오늘 나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네, 지금까지 저희 환경감시국민운동본부 서울지부장으로 위촉받으신 청운산업개발의 서강택 회장님을 모시고 얘기를 나눠 봤습니다.

저는 EMB 환경감시방송의 김현지 아나운서 입니다. 다음 시간에 다시 뵙겠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환감부 좌) 조직위 유환섭 운영위원장. 이상권 총재. 한윤경 교수. 서강택 서울시지부장. 도선제 회장. 김재덕 조직부총재. 이석 사무국장 기념촬영<사진=함선희 기자>

함선희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