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국민들이 언론사에 기만당하지 않게 정부가 도와주세요" 청와대 국민청원 눈길
상태바
"국민들이 언론사에 기만당하지 않게 정부가 도와주세요" 청와대 국민청원 눈길
  • 남예원 기자
  • 승인 2018.08.22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들이 언론사에 기만당하지 않게 정부가 도와주세요 <사진=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KNS뉴스통신=남예원 기자] 지난 21일 청와대 국민게시판에는 국민들이 언론사에 기만당하지 않게 정부가 도와주세요 라는 제목의 청원이 올라와 관심을 모았다.

다음은 청원문 내용 전문.

YTN 사장 후보자들의 공개정책설명회와 공개 면접을 보면서 이제는 언론사들도 제자리를 찾아가고 있다는 생각에 반가웠다. 그런데 결국은 그들이 생중계로 실시하였던 공개 정책설명회와 공개면접이 사실은 보여주기식 쇼 였을뿐, 결국 사장 내정자는 해당 언론사의 노조 낙하산이다.

또한 언론사 사장이 누가 되었든, 당장 국민들의 생활에 직접적으로 미치는 영향은 없겠지만 그들이 표방하는 그들 나름대로의 공정한 언론사를 보이는 그대로 눈감고 아웅식으로 믿으면 그만이겠지만, 설명회와 면접 생중계를 지켜보던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참 씁쓸했다. 결국 공정함을 앞에 내세우고 뒤에서는 대중을 기만한 격이다.

그런데 YTN 사장 내정자로 정해진 정찬형씨가 공직자윤리법을 위반했다는 말들이 들러왔다. TBS 대표는 4급에 해당하는 공무원이어서 엄연히 퇴직 후 취업제한을 받는 공직자 윤리법 대상임에도 불구하고 이를 어겼다고 한다.

청원자는 이번 정부 들어서서 많은것들이 정상화 되어 가고 있다 생각했다. 촛불탄핵 이후 적폐청산이 우리 사회의 큰 대두였고 대통령께서 그 일을 차근차근 해내가고 계시는 것을 보고 있다.

그런데 언론사는? 공정하고 정직해야할 언론사에서 이렇게 대중을 기만해도 되는건가?

언론사 정상화도 결국은 그들만의 리그에 해당하는 보여주기식 쇼일 뿐이다.

한편, 9월 7월 YTN 사장 임명을 최종 의결하는 주주총회가 열릴 예정이지만, 취업 승인 여부가 확정되지 않은 상태에서 임명을 강행하는 게 쉽지 않을 것이란 관측이다.

공직자윤리법에서 정한 '취업 개시 30일 전 취업 승인 신청' 기한을 적용하면 빨라도 9월 하순에나 취임이 가능하다는 계산이 나온다. 이 때문에 내달 7일 주주총회에선 정찬형 내정자의 사장 임명을 조건부로 의결하거나 유예하는 방식으로 취임 시기를 조율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남예원 기자 km68540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