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59 (금)
스크린야구 브랜드 ‘리얼야구존’ 등 스크린스포츠, 종목 다양화와 IT 기술 접목으로 각광
상태바
스크린야구 브랜드 ‘리얼야구존’ 등 스크린스포츠, 종목 다양화와 IT 기술 접목으로 각광
  • 윤지혜 기자
  • 승인 2018.08.22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윤지혜 기자] 한 여름에도 스키를 즐길 수 있다면 어떨까? ‘어반슬로프’에서는 고해상도 파노라마 스크린 가상 슬로프와 시뮬레이터를 통해 실제 스키장에 온 듯한 속도감과 스릴을 즐길 수 있다. 이용자가 원하는대로 스키 슬로프 설계가 가능하며 난이도도 조절할 수 있다. 그야말로 스크린을 통해 계절에 제약 없이 스포츠를 즐길 수 있게 된 것이다.

스크린 스포츠는 폭염, 미세먼지 등 날씨에 관계없이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주로 도심에 위치해 있어 접근이 뛰어나며 비용 부담이 비교적 적다는 것도 이점이다. 과거에는 골프 등으로 한정돼 있던 스포츠 종목이 보다 다양해지면서 관련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스크린 스포츠의 형태로 가장 친숙한 골프, 축구, 야구 등 구기 종목 스포츠는 최신 기술을 접목해 인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스크린야구는 실제 야구 경기를 하는 듯한 생생한 타격감과 현실감을 느낄 수 있어,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실내놀이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다.

전국에 200호점 계약을 돌파한 리얼야구존 역시 가상현실(VR) 기술을 접목해 실내에서도 생동감 있게 야구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했다.

‘리얼야구존’의 스크린야구장에는 특허 기술을 반영한 듀얼 카메라가 사용되고 있어, 타구인식 정확도가 높고 촬영 사각지대가 적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최대 18.44m에 이르는 실제 투구 거리를 구현한 메이저룸, 실제 경기에서 쓰이고 있는 경식 야구공 등 현실감을 높이는 시스템을 도입했다.

헬멧, 장갑, 팔꿈치 보호대, 정강이 보호대 등 안전장비를 맞춰 안전에도 각별히 신경 썼으며, 타석 플레이트와 레디 페달 등도 안전성에 중점을 두고 설계됐다. 메이저리그에서 연습용으로 사용하고 있는 피칭머신 도입으로 구질의 안전성도 높였다. 특히 전국 매장이 책임배상보험을 의무로 가입해 신뢰성을 더욱 높이고 있다.

리얼야구존 관계자는 “가성비, 접근성 등을 장점으로 내세우며 성장하던 스크린 스포츠 시장이 최근 종목 다양화와 최첨단 기술을 반영으로 인해 더욱 인기를 얻고 있다”며 “고도의 기술을 통해 보다 실감나는 환경을 구현해 내고 이색적인 여가 문화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관련 사업은 유망 창업 아이템으로도 주목받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윤지혜 기자 kns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