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계수나무장학회, 복싱 꿈나무 박성민 선수 장학금 수여
상태바
계수나무장학회, 복싱 꿈나무 박성민 선수 장학금 수여
  • 김선영 기자
  • 승인 2018.07.27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상천, "장래 희망과 꿈을 가지고 도전하는 박성민 선수 격려"
(우측부터) 뮤지컬 배우 박해미씨, 계수나무장학회 김상천 회장, 설동호 대전 교육감, 조영관 도전한국인 대표 <사진=김선영 기자>

[KNS뉴스통신=김선영 기자] (사)계수나무장학회 김상천 회장(KNS뉴스통신 명예회장)이 오늘(27일) 대전광역시 교육청에서 복싱 국가대표 박성민(대전한밭 중학교3) 선수에게 장학패와 장학금을 수여했다.

계수나무장학회 장학패<사진=계수나무장학회>

이날 열린 장학금 전달식에는 대전광역시 설동호 교육감, 계수나무장학회 김상천 회장(KNS뉴스통신 명예회장), 최고의 뮤지컬 베우이자 탈랜트 박해미, 도전한국인 조영관 대표,  홍수환선수 특별 보좌관 최영수, 좋은사람청소년운동 정덕용 서울본부장, 도전한국인 홍보대사겸 방송MC 이명순 아나운서 등이 참석했다.

김상천 계수나무장학회장은 인사말에서 “박성민 선수는 불굴의 집념으로 훈련에 열중하고 각종 대회에 도전하여 우수한 성적을 올렸을 뿐 아니라 특히 국가대표선수로 선발되어 국위선양에 이바지 하였다"며 "장학금을 받는 박 선수는 자신의 장래 방향과 목표, 꿈을 분명히 가지고 열심히 노력하고 있어 큰 박수를 보낸다. 특히 국가대표인 박 선수가 더욱 노력하여 세계적인 복싱선수가 되어주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박 군은 이날 해외 전지훈련으로 참석하지 못해, 대전한밭중학교 김란숙 교감이 대리 수상했다.

계수나무장학회 김상천회장이 대전한밭중학교 김란숙 교감에게 대리 수상을 하고 포토타임을 가지고 있다<사진=김선영 기자>

한편 (사)계수나무장학회는 현대의 지성이신 고(故) 김계수선생을 추모하기 위해 설립한 법인체로 지난 2005년부터 현재까지 약 13년에 걸쳐 수많은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해 사회의 모범이 되고 있다. 

또한 지난 3월 21일 고(故) 김계수선생 탄생 100주년 행사에서 배우 자녀 10명에게 장학금 전달식을 갖는 등 문화계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김상천 회장은 도전한국인 총재를 맡아 지난 7일 서울 강서구 KBS 스포츠월드에서 열린 제6회 대한민국도전페스티벌에서 도전한국인과 세계도전자들에게 계수나무장학회 장학금 전달식을 갖기도 했다.

특히 김상천 회장은 KNS뉴스통신사 명예회장, 도전한국인운동본부 총재, 계수나무장학회 회장, 대한민국무예단체장협의회 부총재, 한국청소년폭력예방협회 부총재, 한국왕따예방협회 상임고문, 해미뮤지컬컴퍼니 상임고문, 한국영화배우협회 상임고문, 한국영화인원로회 상임고문, 대한민국문화체육예술총연합회 총재 등을 역임하고 있다.

김선영 기자 ksy3569@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