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04 (금)
강남 논현동 맛집 '장어의 추억', 장어+소고기 '색다른 조화'
상태바
강남 논현동 맛집 '장어의 추억', 장어+소고기 '색다른 조화'
  • 김선영 기자
  • 승인 2018.06.27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선영 기자] 서울 강남에서 보양식인 국내산 장어를 소고기와 함께 맛볼 수 있는 곳이 있어 화제다. 강남 논현동 맛집으로 잘 알려진 ‘장어의 추억’이 바로 그곳.

언주로 4번출구 근방에 위치한 이곳은 장어의 추억 프랜차이즈 본점(연정호 대표)으로 싱싱한 장어를 소고기와 함께 맛볼 수 있는 '장어+소고기' 메뉴가 특징이다.

장어와 함께 고단백 스테미나식 소고기를 합리적 가격으로 함께 맛 볼 수 있는 언주역 맛집 장어의 추억은 이미 미식가들 사이에 입소문이 퍼져 있어 연예인들도 자주 찾는 맛집이다.

장어는 오랫동안 전설적인 ‘스태미나’의 원천으로 미식가들 사이에 인기가 높다. 진하고 기름진 장어 고기는 실제로 단백질과 비타민 A 함량이 높다. 한의학에서는 장어를 근육과 뼈를 튼튼하게 해주고 상한 기를 보호해 주며 류머티즘을 완화 시키고 간과 신장의 기능을 왕성하게 하며 약해진 체력을 보강에 도움이 된다고 소개한다.

'장어의 추억'을 둘러보았을 때 인기의 비결은 깔끔한 스타일의 매장 분위기와 비법인 소스로 무장하여 먹고 싶은 대로 조리해 주는 맛에 있으며, 또한 식탁에는 초벌구이 상태의 장어가 제공되기 때문에 살짝만 더 구워도 담백하고 고소한 장어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24시간 운영되는 이곳은 일인분에 장어한마리가 제공되어 푸짐한 양이 장점이다. 또한 저렴한 가격으로 전복을 추가로 시킬 수 있고 먹고 싶은만큼 시켜 먹으면 된다.

소금구이, 고추장 양념구이, 된장 양념구이 등으로 즐기는 장어구이에 추가로 전복을 회, 버터구이 등 원하는 방식으로 조리해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색 있다.

김선영 기자 ksy3569@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