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고석규 전라남도교육감 후보 공식 선거운동 돌입
상태바
고석규 전라남도교육감 후보 공식 선거운동 돌입
  • 김재덕 기자
  • 승인 2018.05.31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후보 3대비젼 제시
전남 교육예산 5조원 시대를 연다
전남형 교육모델 구축한다
국민소득 3만불 시대를 대비한 안전과 자율을 동반한 희망대장정을 간다
고석규 전라남도교육감후보가 선거운동을 하고있다.<사진=김재덕 기자>

[KNS전국취재본부=김재덕 기자] 고석규 전라남도교육감 후보는 오늘(31일) 목포 남악우체국사거리에서 선거돌입 출정식을 가졌다.

고 후보는 이번 선거에서 참여민주주의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투표 전에 반드시 교육감 후보의 공약과 능력을 철저히 검증하고, 고석규 전라남도교육감 후보를 선택해 달라고 힘차게 호소했다.

또한 지난 30일 고 후보측 순천시의회에서 열린 지지선언 기자회견에서는 순천대학교, 목포대학교 등 250여명의 교수와 전직 교육·행정공무원 250여명 등 500여명이 고 후보의 교육철학과 실현가능성 높은 공약에 대해 전폭적인 지지를 표명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고석규 전라남도교육감 후보가 지난 30일 기자회견을 하고 포토타임을 가지고 있다.<사진=김재덕 기자>

고 후보는 “자라나는 세대들이 지켜보고 있는 교육감 선거는 무엇보다 모범적이어야 한다”면서 “지난 25일 매니페스토 정책선거실천협약식에서도 서약했듯이, 저는 교육자답게 네거티브 없는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를 통해 정책과 능력만으로 도민의 선택을 받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전남지역 교수와 전직 교육·행정공무원들은 성명서를 통해 “고석규 후보는 한국역사연구회를 이끈 우리나라 대표적인 진보 역사학자로 우리역사 바로세우기 운동을 전개해 주위의 존경을 한몸에 받아왔다”며 “특히 문재인정부 교육정책의 밑그림을 그린 교육정책 전문가이자 역사교과서 국정화 진상조사위원장을 역임한 고 후보가 전남도교육감이 되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고 말했다.

 

김재덕 기자 kjd0518@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