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06 19:09 (목)
청주 에서 이음줄 제 2회 가정회복축제 개최
상태바
청주 에서 이음줄 제 2회 가정회복축제 개최
  • 남예원 기자
  • 승인 2018.05.18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음줄 제2회 가정회복 축제

[KNS뉴스통신=남예원 기자] 주택관리공단과, (사)실종아동찾기협회 주최로 개최된 이음줄(이재권 대표) 가정회복 축제가 MC 오혜성 진행으로 오는 22~24일(목)까지 청주 산남주공 공원에서 3시~5시에 개최된다.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실종아동 찾기 기금 마련과 이를 위한 후원기관들과 (사)대한팔씨름대회(문호걸 총재), 국제 반려동물영화제, 세계 다문화진흥원 주관되며, 정서적 회복과 신체적 회복, 사회문화-경제적 회복의 주제로 행사가 진행된다.

기존에 서민 아파트라는 이미지가 주는 우울함을 벗고, 삶의 활력을 선물해주고자 '가정회복터널'을 준비했으며, "아낌 없이 주는 나무" 그림전을 통해 마음의 쉼터를 제공한다.

타인들과의 삶과 상대적으로 비교해서 나약할 수밖에 없는 소외된 사람들에게 자신에게 주어진 위를 회복하며, 사고방식의 전환으로 밝은 소통과 스스로의 달란트(정체성)을 찾을 수 있게 하기위해 심리상담과 정신보건 자원봉사자들이 참여 한다.

이음줄 제2회 가정회복 축제

인간이 환경에 의해 변화되는 것은 당연한 일인데, 가정회복터널을 통해 생각과 소통을 배우는 시간을 가지며, 출연자는 이용범, 연재은, 이윤, 송서현, 신명철 외 재능기부 가수로는 김의영가수가 있으며, 희망전달을 위해 재능기부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형식이다.

청주 가정회복축제는 민속놀이대회 (투호,제기), 청주훌라후프대회, 청주가위바위대회, 청주팔씨름대회가 있으며 다양한 먹거리 및 기업 홍보 특산물, 특허물을 볼 수 있고, 마당극, 마술쇼도 개최한다.

한편 이날 진행하는 MC 오혜성은 국민웃음을 위해 '웃귀박(웃음,이혈,박수의 합성어) 체조'라는 이색 건강체조를 만들어 국민들에게 많은 웃음을 주고 있다.

남예원 기자 km685400@naver.com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