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8:23 (금)
김상천, 원로 영화배우 위해 계수나무 격려금 전달
상태바
김상천, 원로 영화배우 위해 계수나무 격려금 전달
  • 김선영 기자
  • 승인 2018.05.18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상천 회장(계수나무장학회)이 한국연예예술총연합회 이사장에게 금일봉을 주며 격려하고 있다.<사진=김선영 기자>

[KNS뉴스통신=김선영 기자] 지난 15일 오후5시 서울 중구 소재 하림각 대연회장에서 연예예술인 800 여명이 모여 제18회예술인 스승님 추대식을 가졌다.

뽀빠이 이상룡이 제18회예술인 스승님 으로 추대되어 상을 받고 있다.<사진=김선영 기자>

이날 탤런트 고두심, 뽀빠이 이상룡, 원로가수 박재란, 영화배우 한태일 등 원로연예인들이 '스승님'으로 추대 되었다.

사단법인 계수나무장학회(회장 김상천)는 본 행사를 주관한 한국연예예술총연합회 석현 이사장에게 금일봉을 수여했다. 또 70년대 스타배우 오경아씨를 비롯한 이해룡, 박동룡 등 원로 영화배우와 가수 현인 선생의 부인 김미정(제1회 미스코리아 출신)과 사단법인 한국영화배우협회 김국현 이사장에게도 격려금을 전달했다.

이날 김상천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 3월26일 영화배우협회 이사장 취임식 행사때 영화배우 자녀 10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그때는 중고교 학생들을 상대로 학업성적이 우수한 모범생들을 상대로 선발했는데 오늘 스승의 날에는 건강관리를 잘해 건강한 모범원로들을 장학생으로 선발했다며, 더욱 더 건강하시기를 기원한다”고 했다.

또 김상천 이사장(KNS뉴스통신 명예회장)은 “스승의날을 맞아 영화계의 스승인 원로배우분들게 원로 위안금을 전달하는 뜻깊은 행사를 열어 기쁘다”며 “원로 배우분들의 지대한 공으로 한국 영화계가 성장했기에 이분들은 영화계의 스승이라 생각한다. 그동안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계수나무장학회는 고 김계수선생을 추모 하기위해 13년전인 2005년에 설립하여 지금까지 남몰래 꾸준히 장학사업을 하고 있고, 이번 고 김계수선생 탄생 100주년을 맞는 현재 27개 단체에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한편 김상천 이사장은 KNS뉴스통신 명예회장, 쓰달 명예위원장, 안전코리아 총재, 한국청소년폭력예방협회 부총재, 대한민국무예단체장협의회 부총재, 도전한국인운동본부 상임총재, 도전한국인CEO포럼 총재, 충무로계수나무단편영화제 집행위원장, 故 김계수선생탄생 100주년 기념사업회 이사장, 사단법인 한국영화배우협회 상임고문, 사단법인 한국영화인원로회 고문, 연예인봉사단(조사모) 자문위원장, 탤런트연우회 운영위원장, 대한민국문화체육예술총연합회 총재를 맡고 있다.

김상천 회장(계수나무장학회)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김선영 기자>

김선영 기자 ksy3569@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