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0:44 (화)
조삼래 예비후보 " 미래지향적 교육복지 시스템 재설계"
상태바
조삼래 예비후보 " 미래지향적 교육복지 시스템 재설계"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8.05.10 0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단위급식센터 설립, 저녁급식 실시
학부모와 지역사회 주도의 아이돌봄과 인성교육에 대한 지원
조삼래 충남교육감 후보.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6.13 지방선거가 35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조삼래 충남교육감 예비후보는 “최상의 교육이 최선의 복지라는 철학에 입각해 지역단위급식센터를 설립하고 학부모와 지역사회 주도의 아이돌봄과 인성교육에 대한 지원을 대폭 강화함으로써 미래지향적 교육복지 시스템을 재설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조삼래 충남교육감 예비후보는 “지역단위급식제도의 확립과 유·초·중·고의 모든 학생들에게 질 높은 친환경급식을 제공하고, 필요한 학생들에게는 저녁 급식을 실시하겠다”는 공약을 발표했다.

이를 실행하기 위해 우선적으로 농어촌지역 2개소 및 도시지역 1개소 지역단위급식센터를 설립하겠다는 구체적인 실천방안 또한 내놓았다.

이러한 지역단위급식제도를 설립함으로써 “교육복지를 실천하고 이를 통해 급식의 교육화를 이루어내 무상급식과 식육프로그램 및 인성교육의 연계를 이루어내겠다”는 뜻을 밝혔다.

특히 급식의 교육화를 학교와 가정이 연계해 ‘밥상머리’ 교육을 철저하게 실행함으로써 학교와 가정이 함께하는 인성교육을 실시하고 학생들을 올바른 길로 인도하겠다는 의견을 피력했다.

또한 조삼래 충남교육감 예비후보는 학부모 주도 초등학생 방과 후 학교 및 돌봄 시스템 도입 및 지원이라는 큰 틀 아래 “학부모 기획·참여에 의한 방과 후 학교 및 돌봄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방과 후 학교 프로그램의 다양화 및 명품화를 추진하고자한다.”는 의견을 밝혔다.

더불어 방과 후 예체능 특별활동의 활성화를 추진하고 인문고전 독서 및 글쓰기 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인증제를 실시함으로서 방과 후 학생돌봄 시스템을 확립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조영민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