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9:46 (수)
서초1동, 반딧불센터에서 동화구연지도자 수업 열려
상태바
서초1동, 반딧불센터에서 동화구연지도자 수업 열려
  • 김선영 기자
  • 승인 2018.04.25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스스로 만들어가는 공동체 공간 반딧불센터
봉사자의 재능기부로 동화구연 지도자 수업 진행
반딧불센터 동화구연지도자 수업하는 모습<사진=서초구청>

[KNS뉴스통신=김선영 기자] 주민공동체 공간인 서초1동 반딧불센터에서 동화구연 지도자과정 수업을 진행한다.

이번 수업은 자원봉사자들로 운영되고 있는 반딧불센터의 취지에 걸맞게 봉사자의 재능기부 형식으로 이뤄진다.

수업은 지난 17일(화)부터 7. 10.(화)까지 매주 월,화요일 11:00에 동화구연 전문 강사(이덕실)의 지도로 2시간씩 운영되며, 한국전래동화의 특징 동화읽기, 호흡법, 발성법, 동화구연 시연회 등의 커리큘럼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수강생들은 이번 과정을 통해 자격증 취득은 물론 반딧불센터에 방문하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한 동화구연 봉사활동에도 참여하는 등 재능기부 활동을 이어나갈 전망이다.

한편, 지난해 8월‘일반 주택지역의 관리사무소’로서 문을 연 반딧불센터 에서는 공동육아 공간 및 커뮤니티 공간 제공, 무인택배함 관리, 공구 대여 등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 자원봉사자들로 운영됨으로써, 서초1동과 주민간의 민·관 협치 대표 모델로서 정착하고 있다.

서초1동 동장(이규종)은“이번에 운영하는 동화구연 수업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주민 스스로 지역 실정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서 운영할 수 있도록 동 주민센터에서도 관심을 갖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초1동 주민센터및 서초1동 반딧불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서초1동 반딧불센터 동화구연지도자 수업

 ❍ 강 의 명 : 동화구연지도자 과정
 ❍ 기    간 : 4. 17.(화)~7. 10.(화) 매주 월,화요일 (11:00~13:00) [주2회]
 ❍ 장    소 : 서초1동 반딧불센터(서초구 남부순환로339길 47-1)
 ❍ 수 강 료 : 무료 (교재비 2만원 별도)
 ❍ 문    의 : 서초1동 주민센터

 

김선영 기자 ksy3569@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