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10 (금)
IWPG,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기원 축제한마당 “We are the World, 세계는 하나!” 전국 개최
상태바
IWPG,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기원 축제한마당 “We are the World, 세계는 하나!” 전국 개최
  • 김선영 기자
  • 승인 2018.02.06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토존에서 추억만들고, 평창 응원메시지 보내요!”
IWPG 주최의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기원 축제 한마당’에서 서울경기서부지역과 서울동부지역이 함께 연합하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세계여성평화그룹>

[KNS뉴스통신=김선영 기자] (사)세계여성평화그룹(IWPG, 윤현숙 본부장)이 지난 3일(토)부터 오는 8일(목)까지 ‘We are the World, 세계는 하나’라는 주제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기원 축제한마당을 연다.

이번 행사는 88서울올림픽 이후 30년 만에 대한민국에서 치러지는 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고 축제 분위기 조성을 통해 평창 동계올림픽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윤현숙 본부장은 “평창 올림픽을 앞두고 극적으로 구성된 남북 단일팀은 세계 평화와 화합이라는 올림픽 정신 구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면서 “평창 올림픽의 성공개최와 평화 올림픽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행사지역으로 서울은 강동구 천호역과 강동구 강동아트센터 소극장 드림 앞,  경기지역은 이천 로데오거리에서 진행하고, 인천지역은 부평역과 구월동 로데오 거리에서 시간은 각각 오후 1시에서 4시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광주, 부산, 대구, 대전 등 전국 주요 도시에서 진행되며, 설치된 포토존은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또한 포토존 사진 콘테스트에 응모한 사진 중 선정된 사진은 상품도 주어진다. 시민들이 함께 함여하고 선수들을 응원해 주는 평창올림픽 성공기원 축제가 그 어느 행사보다도 뜨겁고 활기 넘치며 뜻 깊다.

IWPG 서울경기서부지부(IWPG, 이정순 지부장)는 지난 5일(월)에 서울동부지부와 연합으로 도봉산 입구 문화광장에서 10:00~15:00까지 진행했다.

이정순 지부장은 “이번 평창동계올림픽에 모든 시민들이 직접 동참하여 어울리고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기를 바라고, 평창동계올림픽을 통해 대한민국과 전세계의 평화가 이루어 지기를 염원하는 마음과 평창동계올림픽이 잘 홍보되어 성공적으로 개최되며, 각국 선수들이 힘을얻는 축제가 되고자 하는 취지로 IWPG 서울경기서부지부가 동부지부와 연합하여 도봉산 입구 문화광장에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기원 축제 한마당을 열었다” 고 밝혔다.

포토존에서는 올림픽 참가 선수를 위한 응원메시지 작성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IWPG는 시민들이 작성한 응원메시지를 행사 후 평창 동계올림픽 참가 선수단에 전달할 계획이다.

IWPG는 NGO단체로 세계 36억 여성들의 모임이다. 국내 67개 지부와 해외 233개 지부로 구성된 협력단체로 전 세계 네트워크망을 보유했다. 어머니의 마음으로 자녀들을 전란에서 지키고 이 시대의 평화를 이루어 후대에 유산으로 남겨주기 위해 창설된 여성평화 단체이다.

 

 

 

김선영 기자 ksy3569@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