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2:43 (토)
[신년사] 송강호 (사)한국말산업중앙회장
상태바
[신년사] 송강호 (사)한국말산업중앙회장
  • 송강호 (사)한국말산업중앙회장
  • 승인 2018.01.09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말산업중앙회 회장 송강호

안녕하십니까 (사)한국말산업중앙회 회장 송강호입니다.

한국말산업중앙회는 출범 이후 어느덧 5년이 훌쩍 넘는 시간을 우리나라의 승마산업의 발전과 ‘말(馬)’이라는 것이 우리나라 국민들의 생활 깊숙이 자리하고 더불어 함께 나아갈 수 있도록 쉬지 않고 달려왔습니다.

소수 계층만이 즐길 수 있다는 승마에 대한 기존의 잘못된 인식을 타파하고 승마 스포츠의 대중화, 말산업 발전의 저변 확대를 위해 매년 크고 작은 행사를 기획 진행하였고 다양한 문화축제로 시민들의 곁으로 다가가 더불어 즐기고 함께하였습니다.

비록 여러 크고 작은 일들로 굴곡들이 있었지만, 한국말산업중앙회는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마사회와 더불어 협력하면서 정부의 말산업 정책이 국민들에게 희망이 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원래 우리나라는 역사적으로 기마민족의 후예이면서 조선말기 까지 말이 국가 주요 정책의 하나일 만큼 아시아의 주요 말국가로 자리매김 되어 있기 때문에, 말문화와 말산업은 그 정통성과 역사성을 바탕으로 앞으로 무궁무진하게 발전할 수 있는 차세대 문화 산업 아이템입니다.

2017년 광화문 광장에서 한국말산업중앙회의 ‘서울말문화 축제’와 함께 진행되었던 유라시아알타이 문화교류전에 시민들뿐만 아니라 많은 외국인들도 관심과 반응을 보였던 것을 보면, 말산업이 K-POP처럼 앞으로 우리나라 국가 주요 정책이 될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김연아나 대한민국을 빛냈던 수많은 우리 대한민국 스타들처럼 우리 대한민국의 말산업이 세계를 제패할 것이라 믿습니다. 이러한 기반을 바탕으로 우리나라 말산업의 원대한 발전을 일으키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그동안 말산업중앙회를 위해 애써준 임원 분들의 변함없는 격려와 조언을 부탁드리며 이 자리를 빛내주시기 위해 함께 해주신 여러분들의 무궁한 발전과 건강 그리고 가정의 평화를 빕니다.

감사합니다.

<편집자 주 : 외부 기고는 본지의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송강호 (사)한국말산업중앙회장 ksy3569@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