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9 (금)
‘우리 가족 은퇴준비점수' 알아보세요! 신한銀, 황금개띠해 맞이 미래설계 이벤트 시행
상태바
‘우리 가족 은퇴준비점수' 알아보세요! 신한銀, 황금개띠해 맞이 미래설계 이벤트 시행
  • 권대환 기자
  • 승인 2018.01.08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업점 및 온라인 통한 ‘S 미래설계’ 상담, 미래설계상품을 통한 은퇴 준비 해결책 제시
<사진=신한은행>

[KNS뉴스통신=권대환 기자] 신한은행은 황금개띠해를 맞아 오는 2월 28일까지 은퇴 준비 고객을 대상으로 은퇴 설계 상담 및 미래설계(은퇴)상품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최근 급속한 고령 사회 진입에 따라 사회적으로 은퇴 준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반해 대다수의 국민들이 체계적인 은퇴 준비 상담을 제공받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차별화된 은퇴설계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진행한다.

실제 보험개발원이 2014~2015년 수도권 및 전국 광역시 거주 30~50대 국민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금융 전문가를 통한 노후 대비 상담 이용 경험이 10%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지난해 신한은행이 주최한 ‘부부은퇴교실’에 참여한 부부 200쌍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도 은퇴설계를 받아본 사람의 비율이 19%로 나타나 은퇴를 앞두고 있는 고객 대다수가 본인의 은퇴 준비 수준을 객관적으로 파악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번 이벤트는 신한은행 영업점이나 홈페이지, 신한S뱅크 앱을 통해 ‘S 미래설계’ 은퇴설계 진단을 받거나 국민연금 개시 전 소득공백 기간 대비 목적 ‘가교연금’ 상품인 미래설계크레바스연금예금, 미래설계장기플랜연금예금, 신한미래설계적금을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전국 영업점의 은퇴설계 전문가와 다양한 미래설계(은퇴) 상품, 은퇴 포털 앱인 ‘미래설계포유’ 등을 통해 종합적인 은퇴 솔루션을 제시해 고객이 행복한 미래를 설계해 나갈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본기사는 관련업체의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작성했습니다.>

권대환 기자 kdh1275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