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1:49 (수)
도심사무실에서도 새싹인삼이 자란다??
상태바
도심사무실에서도 새싹인삼이 자란다??
  • 김혜성 기자
  • 승인 2017.11.09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즈코, 도심사무실에서도 게르마늄 새싹인삼 재배

[KNS뉴스통신=김혜성 기자] 건강 먹거리 개발에 힘써온 (주)로즈코 정기윤 대표가 인삼수경재배방법을 개발하였다고 9일 밝혔다.

정 대표는 “아파트. 상가. 사무실에서 재배가 가능하고 도시농업에도 적합하다”며 “로즈코 게르마늄기업은 자체 특허기술로 고순도유기화게르마늄수용액을 나노화하여 올해 10월경 인천광역시 소재 도심사무실에서 인삼수경재배를 했다. 이후 수확한 1Kg 상당 인삼뿌리를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분석의뢰하여 시험성적결과 인삼 1뿌리당 4.7ppm 의 유기게르마늄이 함유되어 있음을 통보받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새싹인삼 특성상 줄기와 싹에 많은 사포닌이 함유되어 있는 것을 감안하면, 이번 시험결과는 국제공인시험기관 특성상 인삼에 관한 줄기와 잎을 제외하고, 뿌리만 분석하여 게르마늄함량이 제대로 평가받지 못한 것은 아쉽다”고 토로했다.

정 대표는 이어 “로즈코게르마늄수용화 기술이 새싹인삼재배기술에 활용됨으로, 유기게르마늄에 대한 소비자들의 많은 소비욕구에도 불구하고 믿을 수 있는 유기게르마늄을 구할 수 없어 검증되지 않은 외국산 게르마늄제재를 수입하여 음용하던 소비자들에게는 희소식이다.”며 “안전하게 식물에서 유기게르마늄을 섭취하기를 원하는 많은 소비자들의 욕구를 만족시킬 수 있게 됐다. 또한 로즈코 개발 유기게르마늄수용액을 활용해 도심에서도 간편한 방법으로 양질의 ‘유기게르마늄’이 함유된 게르마늄인삼을 생산 가능하여 일자리창출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획기적인 방법이다.”고 부연 설명했다.

김혜성 기자 knstvnews@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