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2017 道인구정책 우수시책 경진대회’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광명시, ‘2017 道인구정책 우수시책 경진대회’우수기관 선정
  • 김규현 기자
  • 승인 2017.10.31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벌이 가정 돌봄 공백 해소 위한 ‘아이 안심 돌봄터 사업’ 높은 평가 받아
지난 26~27일 여주 썬밸리 호텔에서 진행된 ‘2017 경기도 인구정책 우수시책 경진대회’에서 우수기관 표창을 받은 양기대광명시장(왼쪽 5번째)이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았다.<사진제공=광명시>

[KNS뉴스통신=김규현 기자] 광명시의 ‘아이와 맘 편한 도시만들기’ 인구정책이 경기도의 우수시책으로 선정됐다.

시는 지난 26~27일 양일간 여주 썬밸리 호텔에서 진행된 ‘2017 경기도 인구정책 우수시책 경진대회’에서 우수기관에 뽑혀 상금 500만원과 표창을 받았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경기도와 31개 시.군이 인구정책의 추진상황을 공유하고 효과적인 정책을 발굴해 인구절벽 문제의 해법을 고민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진행된 1차 사전심사를 거치고, 양평군 등 5개 시군과 본선에 진출, 최종 정책발표를 통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정책의 효과성과 독창성을 주로 평가하는 최종 본선에서는 광명시가 전국 최초로 운영하고 있는 ‘광명시 아이 안심 돌봄터’가 특히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달부터 문을 연 ‘광명시 아이 안심 돌봄터’는 아파트 유휴 공간을 활용해 맞벌이 부부의 초등학교 1~3학년 아이들을 퇴직교사와 지킴이 등 전문 인력이 돌보는 사업으로, 인구감소를 극복하고 ‘일과 가정 양립’을 지원하며, 경력 단절 여성 일자리까지 제공하는 시책이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광명시는 지난해 전국 최초로 ‘아이와 맘 편한 도시만들기’ 조례를 제정하면서 선도적으로 인구정책을 펼쳐왔다”며 “독창적으로 광명시만의 인구절벽 해법을 찾고 나아가 경기도 인구문제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광명시민, 전문가들과 함께 더욱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김규현 기자 kdkim@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