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7:59 (수)
광주광역시, 공공행정서비스분야 전국 1위
상태바
광주광역시, 공공행정서비스분야 전국 1위
  • 기범석 기자
  • 승인 2011.11.24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원적서비스, 공공성, 친절성 등 9개평과 항목 중 6개 항목 1위

[KNS뉴스통신=기범석 기자] 광주광역시가 2011년 공공행정서비스분야 평가에서 전국 1위를 차지했다.
광주시는 24일, 한국표준협회와 중앙일보가 공동 조사한 ‘2011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조사 공공행정서비스 분야’에서 전국 광역시 중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란 한국표준협회가 공공 및 민간 서비스 산업과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하여 개발한 모델로, 공공행정서비스·도소매서비스·금융서비스·교육서비스 등 10개 분야에서 해당기관(기업)의 서비스나 제품을 직접 이용하였던 시민·고객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지표이다.

참고로 10개 분야는 공공행정서비스, 도소매서비스, 금융서비스, 숙박음식서비스, 통신서비스, 운수서비스, 보건/건설서비스, 교육서비스, After Service, 문화/전문서비스 등이다.

공공행정서비스 분야는 직접 행정서비스를 이용한 광역지자체 거주 시민 200명을 표본으로 해 본원적 서비스, 공공성, 친절성, 적극성, 신뢰성, 적절성, 접근성, 편리성, 쾌적성 등의 항목 조사결과를 점수로 환산한다.

광주시는 올해 전국광역시 평균 74.6점보다 3.1점이 높은 77.7점을 받아 전국 광역시 중 1위를 차지했다.
광주시는 민선5기 들어 시정의 가치기준을 ‘시민이 행복한 창조도시 광주’에 두고 'No' 이전에 'Yes'라는 마인드로 고객위주의 서비스 행정을 펼친 결과가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

광주시 관계자는 “이번 평가결과가 광주시 공무원의 참모습을 보여주는 것 같아 기쁘다”면서 “평가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더 나은 시민의 만족을 위해 보다 적극적인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범석 기자 kb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