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고 진한 ‘삼농인 흑삼’, 한 포만으로도 효과적
상태바
깊고 진한 ‘삼농인 흑삼’, 한 포만으로도 효과적
  • 임미현 기자
  • 승인 2017.10.26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임미현 기자] 직장인, 수험생 등 바쁜 현대인들의 건강을 챙기는데 홍삼만한 제품이 없다. 홍삼농축액, 홍삼스틱, 홍삼 액기스, 짜 먹는 홍삼, 절편 등 다양한 형태로 활용되는 홍삼의 효능은 다양하다. 이 중, 인삼의 사포닌은 진세노사이드(Ginsenoside)은 기억력 개선, 혈액순환,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농촌진흥청에 따르면 농촌진흥청의 시험 결과를 보면, 홍삼의 ‘진세노사이드’ 성분이 뇌에서 에너지로 사용되는 포도당의 흡수를 도와 뇌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함으로써 기억력을 높여준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또 홍삼효능이 알츠하이머 치매환자의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서울의료원 신경과 허재혁 교수팀은 14명의 치매환자를 대상으로 12주 동안 홍삼을 매일 4.5g씩 복용토록 한 결과, 홍삼의 기억력에 관여하는 뇌의 알파파를 증가시켜 전두엽을 활성화시켜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팁코주스를 강남 육아맘들이 선택한 ‘강남 주스’로 인기를 모았던 ㈜더케이홀딩스는 삼앤삶 홍삼스틱에 이어 건강식품 ‘흑삼’ 고급 브랜드 삼농인RG흑삼농축액, 진액 삼농인 RG흑삼추출액 등 2종을 출시했다.

최상의 풍기인삼과 최적의 구증구포 공법 포인트를 조화시켜 흑삼 본연의 뛰어난 맛과 향을 살려 사포닌 효능을 높인 흑삼과 풍기지역 3대 인삼명인의 장인손길로 만들어 홍삼시장에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쿠팡홍삼 삼앤삶에서 출시한 ‘삼농인 흑삼’은 흑삼 제품의 높은 진세노사이드 효능과 섭취 편의성에 주목한 제품으로 날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고려인삼으로 오랜 역사와 맥을 잇는 풍기지역 6년근 국산 홍삼100% 외 정제수만을 사용한 프리미엄 제품이다.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시험 성적서에 따르면 홍삼에는 진세노사이드 중 Rg3라는 물질이 0.93㎎/g들어있지만 흑삼에는 4.75㎎/g 들어있다. 10배가 많은 것이다. Rg3는 암세포 전이를 방해하고 혈액순환 촉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식약처에서 발표한 바 있다. Rg3는 면역력 증진에 효과가 탁월한 성분으로 진세노사이드 함량을 가장 높였다.

진세노사이드 함량을 높인 흑삼의 특징 때문에, 여러 번 홍삼을 먹기보다 하루 한번 1포만 섭취해도 홍삼 내 건강기능 핵심 성분인 진세노사이드(RG3)를 대량으로 섭취할 수 있으며 갱년기증상완화, 면역력 증진과 피로 개선, 항산화, 기억력 개선 및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개선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삼농인RG’는 발효홍삼으로 만들어진 독특한 흑삼의 풍미와 사포닌 효능을 높이는 것이 특징이며, 끝에는 진하면서 은은한 단맛을 느낄 수 있다. 라이트한 느낌으로는 삼앤삶 흑삼스틱으로 삼앤삶 홍삼정스틱의 인기와 더불어 홍삼을 처음 접하는 젊은 고객에 니즈를 반영해 실속형 홍삼정스틱를 선보이고 있다.

삼농인 관계자는 “인공감미료, 보존제 등 첨가물을 빼고 최소한의 재료로 원재료 고유의 맛과 건강을 살렸다”며 “홍삼스틱 같은 일반홍삼보다 진세노사이드 함량이 높은 흑삼으로 하루 한번 건강을 밀도 있게 채우는 게 흑삼을 먹는 이유”라고 말했다.

이어 “홍삼스틱, 짜먹는 홍삼등 대중적인 홍삼제품에서 프리미엄 건강을 지향하는 고객의 홍삼취향에 맞출 수 있도록 프리미엄 흑삼을 출시하게 됐다”며 “이번 출시를 시작으로 차별화된 맛과 건강의 다양한 흑삼 식품을 출시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삼앤삶은 쿠팡에서 이번 멘즈 그루밍관(남성 제품 전용관) 오픈 기념으로 삼앤삶 제품 5% 즉시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포털이나 쿠팡에서 ‘첨가물 없는 삼앤삶 홍삼스틱’ 이나 ‘삼농인 프리미엄 RG 흑삼’을 검색하면 제품 정보 확인 및 구매가 가능하다.

임미현 기자 sushi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