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6:36 (금)
광주시의회, 시 농업기술센터 행정사무감사 중지 선언
상태바
광주시의회, 시 농업기술센터 행정사무감사 중지 선언
  • 기범석 기자
  • 승인 2011.11.17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건설위, ‘수의계약 남발, 무면허업체 계약체결, 부실한 감사자료’로 재감사 불가피

[KNS뉴스통신=기범석 기자] 광주시의회가 수의계약 남발, 무면허업체 계약체결, 부실한 감사자료 등을 이유로 광주시 농업기술센터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중지했다.

▲ 조영표 위원장
광주광역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조영표)는 지난 15일, 광주광역시 농업기술센터 행정사무감사에서 공사계약과 관련하여 최근 3년간의 공사를 대상으로 집중 감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과다한 수의계약 남발, 동일 공사에 대한 동일자 분리발주, 무자격업자 수의계약 체결, 고의적인 자료누락 등 문제점을 발견하고, 현장실사 등 재감사가 불가피하다는 판단으로 금일 감사중지를 선언하고 계약관련 자료에 대하여 정밀 분석 후 11월 21일 오후14시에 다시 감사를 재개하기로 했다.

농업기술센터의 최근 3년간 수의계약 내용을 살펴보면 2009년 11건 중 10건, 2010년 31건 중 29건, 2011년 5건 중 5건 등 총 47건의 공사계약 중 93.6%에 달하는 44건을 수의계약으로 발주했다는 것.

특히, 특정업체의 경우 총 8건에 거쳐 수의계약을 체결하였으며, 모 업체는 면허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공사계약을 체결하는 등 많은 문제점이 드러났다는 것이다.

이날 제출한 자료 외에 시정심의 참고자료에는 총 계약건수가 67건으로 되어 있어 행정감사 자료를 누락 하는 등 부실한 감사자료 제출에 대한 문제점도 함께 지적되었다.

산업건설위원회는 농업기술센터의 공사계약과정에 대한 추가적인 감사가 불가피하다고 판단하여 관련서류 일체를 추가로 제출하도록 하고 오는 21일 감사를 재개하기로 합의하였다.

한편, 산업건설위원회는 감사과정에서 고의적인 자료누락이나, 지방계약법 및 건설산업기본법 등 법령 위반사항이 발견될 경우 사법당국에 고발 조치하기로 했다.
 

 

 

기범석 기자 kb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