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도시농업전문기업 ㈜에듀포털, 우수중소벤처기업선정
상태바
도시농업전문기업 ㈜에듀포털, 우수중소벤처기업선정
  • 신현기 기자
  • 승인 2017.04.06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나는 도시농업’으로 도시 어르신 생계형 비즈니스 창출

 

[KNS뉴스통신=신현기 기자] ㈜에듀포털(대표 안미선)이 도시농업 사업부문인 ‘신나는 도시농업’으로 우수중소벤처기업에 선정되었다

‘신나는 도시농업’은 생명, 환경, 생태, 식량안보, 치유농업, 전통문화 등 농업의 다원적 기능을 전달하고 실천하는 기업으로 도시농업체험관 조성, 옥상 텃밭 조성, 식물공장 및 스마트팜 설치사업을 하고 있으며, 최근 도시농업의 정의에 포함된 곤충, 양봉, 반려동물 부분까지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교육으로는 초, 중, 고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도시농업, 스마트팜, 곤충산업, 반려동물, 생활 목공 관련 교육을 하고 있으며, 성인을 대상으로 수경재배 등 도시농업 교육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이들 체험 모습

올해에는 노인복지 차원의 원예수업, 새싹 쌈 수업, 정서 곤충 및 반려동물을 이용한 곤충 매개활동 및 동물매개활동 등도 진행계획에 있고 어르신들이 실내에서 소형 식물공장을 통하여 새싹인삼 등 시장이 요구하는 식물을 키워 소득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는 어르신 생계형 비즈니스 모델을 연구하고 있다.

한편, 신나는 도시농업은 4월 1일부터 3일까지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에서 진행되는 ‘우수 중소 벤처 기업 박람회’에 참가해 도시 귀농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이번 행사에는 식물공장, 도심에서의 수경재배 및 토경재배법 등을 소개했으며, 정서 곤충인 왕귀뚜라미, 방울벌레, 화분 매개 곤충 등도 선보였다. 

신나는 도시농업 체험현장

또한, 새싹으로도 충분히 사포닌 섭취가 가능한 새싹인삼 심기 체험, 다육화분 만들기 체험, 나만의 화분 만들기 체험, 버섯 체험, 식용곤충 체험, 곤충 장난감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 코너로 박람회를 빛냈다. 

신현기 기자 shk21shk2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