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2:50 (화)
요가와 근거중심 치유의 융합 ‘융복합요가치유학회’ 창립식 개최
상태바
요가와 근거중심 치유의 융합 ‘융복합요가치유학회’ 창립식 개최
  • 임학근 기자
  • 승인 2017.01.20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융복합요가치유학회 학술대회’ 및 ‘제1회 메디요가 & 필라테스 컨테스트’ 3월 개최

[KNS뉴스통신=임학근 기자] 지난 1월 15일(일) 오후 인터콘티넨탈 서울 코엑스 비너스룸에서‘융복합요가치유학회’ 창립식(주최 : 융복합요가치유학회)이 각 분야의 치유 전문가들과 내빈이 모인 가운데 개최됐다.

참석한 주요 내빈으로는 김남현 한국요가회 회장과 오종천 대한요가연맹 사무총장을 비롯한 오성호, 전인환, 전계삼, 김명숙, 허동수, 문금희, 도현민, 강미숙, 유중렬, 장은주, 박주영, 김정재, 이석훈 등 학회의 발전을 위한 여러 방안에 대한 모색을 위해 각계 각층의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지난 2016년 11월 11일에 있었던 ‘융복합요가치유학회’ 발기인 모임에 대한 경과 보고를 시작으로 창립식에 참석한 주요 전문가들의 개별 인사가 있었다. 이어 새로운 학회에 대한 발전 방향과 각자의 전문 분야와 연계된 심도 있는 대화가 진행됐다.

‘융복합요가치유학회(CYTS, Convergence Yoga Therapy Society)’는 요가를 비롯한 근거중심의 치유 방법을 융합하여 새로운 영역으로 삶의 질을 변화시키는 실용학회로 실생활에서 실제 변형된 체형으로 인한 고통을 요가와 필라테스를 통해 치유 과정을 과학적인 분석과 데이터를 활용하여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것에 목적을 두며 치유와 관련된 분야별 전문가들이 모여 요가와 요가 치유를 중심으로 함께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는 학회를 만들어 나가는 것을 기본 취지로 한다.

‘융복합요가치유학회’는 ‘대중 눈높이 학회’로 회원 스스로가 성장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석박사 학위자들을 기본으로 한 기존의 학회를 답습하는 것이 아닌 비학위자들의 참여를 유도하여 오랜 기간 요가 혹은 관련 치유 분야에서 활동해 온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면 누구나 발표자가 될 수 있다.

이번 창립식을 계기로 2017년 주요 사업의 일환인 대규모 학술대회 및 컨테스트를 개최한다. 3월 26일에는‘요가 치유에 대한 개설적 이해’라는 주제를 가지고‘제1회 융복합요가치유학회 학술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또한 학술대회 전날인 3월 25일에는 메디요가 & 필라테스 컨텐스트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제1회 메디요가 & 필라테스 컨테스트(주최: 융복합치유요가학회, 마이요가멤버십, 월간 Yoga & Pilates)가 열린다. 학술대회 및 컨테스트는 춘계(3월)와 추계(9월)로 나뉘어 연 2회로 개최된다.

앞으로 ‘융복합요가치유학회’는‘메디요가 & 필라테스 컨테스트(마이요가멤버십 연계)’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갈 예정이며 수상 팀에게는 ‘마이요가멤버십’에서 개설하는 강좌와 ‘힐빙요가 & 필라테스’컨퍼런스에서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할 예정이다.

[융복합요가치유학회 선출 임원 명단]

1. 학회장 : 김재민 (동국대학교 융합요가학과 교수)

2. 부회장 : 김성원 (한국치유요가협회 회장)

3. 기획이사 : 권수련 (요가힘사 대표)

4. 총무이사 : 서정호 (영어요가 아카데미 대표)

5. 연구이사 : 한세영 (수기코어센터 대표)

6. 홍보이사 : 이지은 (IP웰의원 대체의학클리닉 대표)

7. 편집이사 : 조연정 (Yoga & Pilates 편집인)

임학근 기자 yhkmadang@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