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다채로운 현대요가 트렌드 주목”
상태바
“다채로운 현대요가 트렌드 주목”
  • 임학근 기자
  • 승인 2016.12.09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정정희메디요가&필라테스, 다양한 필라테스∙요가강사 자격증반 개강

[KNS뉴스통신=임학근 기자] 울산 정정희메디요가&필라테스는 내년 3월 울산지역 전문필라테스강사와 요가강사자격증반을 개강한다고 밝혔다. 유명 강사 자격증인 요가자격증의 경우 요가지도자 3급과 함께 현대요가 트렌드에 맞는 요가자격 과정이 있다.

수강생의 교육기회를 확대하고자 베이식요가강사반 또는 필라테스자격증반 수강 시 플라잉요가강사, 비니 요가강사의 수강비를 30% 할인해주는 패키지등록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울산 남구 필라테스학원의 필라테스지도자 반은 3월 개강 매주 목요일, 요가지도자 반과 플라잉 요가강사 반은 3월 개강하며, 비니요가지도자 반은 2월에 개강해 매주 일요일 교육한다.

메디필라테스얼라이언스(MPA)의 ‘국제필라테스강사’는 해부학단체 과정과 교육관 과정으로 이분화 교육을 시행해 더욱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필라테스 교육이 시행된다. 필라테스자격증반의 세부내용으로는 필라테스 기초지식, 근육생리학과 해부학 등의 이론과 Exercise, 소도구, 동작 처방 및 교수법 등의 실기 위주다.

과정 수료 후 자격검정을 통해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정식 자격증이자 메디필라테스얼라이언스의 자격증인 RMPT(Registered Medi Pilates Teacher)의 자격증이 수여된다.

‘RYTK300 요가강사’는 요가강사 표준교육과정으로 요가 단체 15곳과 3개 대학 요가 학과가 논의를 거쳐 요가 지도자의 교육과정과 자격명칭을 통일한 것으로, 이론과 실기를 체계적으로 정립해 교육함으로써 요가강사교육의 정통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 교육과정은 요가철학과 윤리, 생리학, 요가 교수법 등의 이론과 요가 수련실습, 요가 지도 실습 등으로 이루어지고, 요가철학과 1박 2일 연수를 위한 단체과정, 아사나 실기를 배우는 교육관 과정, 그리고 학문으로서의 요가를 접하는 요가학회 참석이 의무이며 이를 통해 실력 있는 요가지도자를 양성하고 있다.

요가지도자자격증반 종료 후에는 마이요가멤버쉽을 통해 요가강사가 되기까지 지속적인 지원과 혜택을 지원받게 되며, 수강 시 6개월 무료수련, 요가복, 교재 1권을 무료로 제공한다.

수업은 크게 일반요가와 메디요가로 구분해 진행하며, 특히 메디요가는 자세교정뿐 아니라 몸의 균형회복에도 좋아 심신치유 효과가 있어 현대인에게 추천할 만하다. 그 밖에 현대요가 트렌드를 반영해 플라잉요가, 발레교정요가, 노인요가, 임산부요가 그리고 비니요가 수업을 다채롭게 진행해 호평을 받고 있다.

정정희 원장은 이번 필라테스 강사 및 요가강사 교육에 대해 “요가는 자세교정을 위한 몸의 바른 쓰임과 명상으로 심신의 변화를 가져오는 최선의 건강법으로, 체계적인 교육과 준비로 강사과정에 매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필라테스협회 메디필라테스얼라이언스는 국제필라테스지도자 양성의 의지를 가진 필라테스학원을 모집 중이며 특히 2016년 말까지 협회가입 시 마케팅 지원 및 운영에 대해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임학근 기자 yhkmadang@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