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9:09 (토)
“필라테스 강사 맞춤형 해부학 강의 인기”
상태바
“필라테스 강사 맞춤형 해부학 강의 인기”
  • 임학근 기자
  • 승인 2016.12.07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라테스협회 메디필라테스얼라이언스, 단체이론과정 채택

[KNS뉴스통신=임학근 기자] 필라테스 강사를 위한 맞춤형 해부학 강의가 인기를 끌고 있다.

메디필라테스얼라이언스(Medi Pilates Alliance, 이하 MPA)에서 주최한 필라테스 강사 전용 필라테스 해부학 강의가 지난 12월 3일부터 4일까지 양일간 MPA 부산 금정교육관 지니 요가 부산 본점에서 열려 많은 영남지역 필라테스지도자가 참석해 성황을 이루었다.

이번 강의는 메디필라테스얼라이언스 소속 부산, 울산, 창원, 김해지역의 MPA 국제기구 필라테스·국제필라테스강사 교육생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필라테스 해부학 강의는 필라테스 동작에 사용되는 근육을 중심으로 단순암기가 아닌 근육의 기본적인 이해와 동작에 대해 쉽게 풀어줌으로써 인체의 움직임과 근육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목, 어깨, 허리, 골반 등의 뼈대와 근육구조를 이해하고 근육 해부학에 접근하는 방식이어서 필라테스 초보자들에게 적합하다.

MPA 부산 금정교육관 노유정 원장은 “필라테스는 사람의 몸과 체형에 대한 세부이해가 바탕이 되어야 하고 그 기초학문이 바로 해부학으로 필라테스교육에 꼭 필요한 과목”이라며 “해부학을 협회에서 단체이론과정으로 채택해 직접 주최함으로써 질높은 강의를 교육생이 듣게 되어 지도자교육의 질이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MPA는 매트필라테스, 소도구필라테스, 대기구 필라테스 등 필라테스 관련 전문강사를 양성하는 전문기관으로, 전국 43개의 필라테스교육관이 소속 되어있다. 교육과정은 필라테스 기초지식, 근육생리학과 해부학 등의 이론과 Exercise, 소도구, 동작 처방 및 교수법 등의 실기와 필기를 동시에 교육함으로써 전천후 필라테스지도자를 배출하고 있으며, 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국제기구필라테스·국제필라테스지도자 자격증이 발급된다.

또한, 필라테스협회 브랜드로 소비자만족도가 높은 MPA는 12월 말까지 신규교육관 가입 이벤트를 한정 시행한다. 이 기간까지 가입할 경우 대기구 구매 할인, 가입비 분납, 월회비 2년 유예 등의 파격적인 혜택이 주어지며 가입문의만 해도 현재 필라테스학원의 시장분석컨설팅과 더불어 필라테스 시장의 트렌드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임학근 기자 yhkmadang@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