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서울시 광진구, 예비 창업자 대상 '소자본 창업 아카데미' 개최
상태바
서울시 광진구, 예비 창업자 대상 '소자본 창업 아카데미' 개최
  • 김린 인턴기자
  • 승인 2015.10.05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5년4월에 열린 제1회 소자본 창업아카데미 교육에서 교육생들이 강의를 듣고 있다. <사진제공=서울시 광진구>
[KNS뉴스통신=김린 인턴기자] 광진구는 오늘(5일)부터 내일(6일)까지 광진구 벤처기업창업지원센터에서 예비 창업자 대상 2015년 제2회 소자본 창업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최근 극심한 취업난으로 창업에 관심을 보이는 청년들이 늘어나고 있다. 또한 자신만의 브랜드를 가지기 위해 창업을 꿈꾸는 이들 역시 증가하는 추세다.

그러나 열정만 가지고 창업에 뛰어들면 큰 위험부담을 안기 쉽다.

이에 따라 광진구는 이들의 창업 성공률을 높이고 창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소자본창업아카데미는 오늘(5일)부터 이틀간 창업자와 업종전환 희망자 총 100여 명을 대상으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광진구벤처기업창업지원센터 6층 다목적실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사업 계획서 작성법, 소점포 마케팅 전략, 노무관리, 소상공인 창업사례 등 창업에 도움이 되는 객관적이고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창업 성공을 위한 철저한 사전 준비를 돕기 위해 단순한 교육에서 끝나지 않고 강좌 종료 후 다양한 지원을 제공한다.

희망자에 한해 세무, 마케팅, 벤처 등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비즈니스 지원단과 1대1 맞춤형 무료 경영상담을 받을 수 있고 창업 컨설팅도 무료로 실시한다.

또한, 서울신용보증재단과 연계해 창업자금 및 사업장 임차자금을 업체당 각 5천만 원 이내로 융자지원이 가능하게 했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예비 창업자들이 노하우를 잘 학습하고 익혀 성공적인 창업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며, “앞으로도 우리 구는 소상공인을 포함 기업들이 경영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카데미 참여 희망자는 교육 당일 교육장에 방문하면 수강할 수 있다.

김린 인턴기자 7rinarin@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