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2 (목)
서울시 서초구, 반포3동과 방배2동 플리마켓 개최
상태바
서울시 서초구, 반포3동과 방배2동 플리마켓 개최
  • 권대환 기자
  • 승인 2015.09.11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권대환 기자] 서울시 서초구는 지역 주민이 함께 만들어 가는 소통과 나눔의 장 “반포권역 소소마켓과 방배2동 플리마켓”을 내일(12일) 서초구 반포3동과 방배2동에서 각각 개최한다고 밝혔다.

반포3동에서 진행되는 소소마켓은 지역주민들이 직접 운영하는 주민참여 마을장터와 함께 송편주머니 만들기, 장애인식개선 사진전, 분리수거 캠페인, 주민게릴라공연까지 풍성하게 꾸며질 예정이다.

소소마켓에 참여하는 나눔이웃 신영균 님은 “이번 행사를 통해 가족들과 함께 이웃들과 함께 나누는 것에 대한 소중함을 알게되는 시간이 될 것” 이라며 기대감을 전했다.

한편, 방배동 주민이 직접 판매자로 참여하는 “방배2동 나눔 플리마켓” 역시 같은 날 방배2동 청두놀이터에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우리 동네 주민들의 교류와 물건 나눔 등을 통해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주민들이 직접 이웃들과 함께 나누고 싶은 물품을 판매하는 부스와 지역 소규모 상점 및 공방들의 수제물품, 주민들간에 물품을 교환하는 물물교환 장터 등으로 구성된다.

또한, 이웃이 이웃을 돌아보는 복지공동체를 위해 활동하고 있는 까리따스 나눔이웃들이 지역내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캠페인부스를 운영하고, 우리 동네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돌보는 일에 동참해줄 것을 홍보할 예정이다.
 

권대환 기자 kdh1275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