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중랑구청장, 주거환경 개선 위한 현장방문 나서
상태바
중랑구청장, 주거환경 개선 위한 현장방문 나서
  • 강보민 기자
  • 승인 2015.08.27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강보민 기자] 중랑구 면목동 일대는 노후 주택이 밀집돼 있어 주거환경 개선에 대한 요구가 끊이지 않고 있는 지역이다.

1960년~1970년대 토지구획 정리사업으로 형성된 지역이지만 주거환경도 열악하고 발전을 저해하는 요소도 많은 지역이다.

최근 면목동으로 이사를 오게 된 임모씨는 퇴근 후 집으로 돌아가는 골목길이 어두워 매번 불안감을 느낀다며 구청을 찾았다.

“저는 그런대로 다니는데 괜찮지만, 아이들과 시어머님이 골목을 다니면서 나쁜 일이라도 생길까 걱정돼요... 골목길을 밝게 만들어 주세요”

이에, 중랑구는 지난 26일 면목동 지역을 구청장이 직접 방문해 현장을 확인하고 구민들의 어려움을 듣고 해결하기 위해 ‘나찾소-나진구가 찾아가는 소통현장’을 열었다.

먼저 면목동 지역의 골목길, 시장, 공원 등을 현장 조사하고 면목4동주민센터로 자리를 옮겨, 주민들과 대화를 통해 대안을 제시하고 해결책을 마련하는 소통의 장이 마련되었다.

이 자리에서 구는 올해 안에 8억의 예산을 들여 면목시장 내‧외부 CCTV 개선, 시장과 연결된 6개 골목길의 조명과 공간개선을 위한 디자인 개선을 약속했으며, 여성 안심지키미 집을 추가로 설치하기로 하였다.

특히, 자율방범 활동 근거 공간과 다양한 주민활동이 가능하도록 주민을 위한 안전 커뮤니티 공간도 함께 마련할 계획임을 밝혔다.

나진구 중랑구청장은 "소통없는 행정은 결코 성공할 수 없다는 생각을 가지고 구정의 최고 가치를 주민소통에 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나찾소’를 통해 직접 민원현장을 찾아다니면서 구민 한분 한분의 목소리를 경청하겠다”고 말했다.

강보민 기자 bkang012@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